'샤오미 인공지능(AI) 모바일 플랫폼, 샤오 AI(xiao AI) 공개하다!'

 

 

이제 점점 샤오미가 많은 것에 도전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특히 이번에는 놀랍게도 샤오미에서 인공지능 AI 모바일 플랫폼인, 샤오 AI를 공개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의문이긴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샤오 AI, 무엇인가?

 

 

이번에 샤오미에서 공개한 인공지능 플랫폼, 샤오 AI인데요, 우선 모바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공지능 핵심 기능들은 애플의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와 비슷합니다. 위와 같이 현재 시간, 현재 날씨 및 알람 설정, 전화, 문자 등을 음성으로 명령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빅스비와도 비슷한 기능인 외국어를 번역하여 알려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메뉴판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바로 메뉴이름과 가격이 자동으로 변환되어 알려줍니다.

 

 

 

그리고 샤오미 자사의 제품들의 호환성을 강조하였는데요, 실내 및 야외에서 샤오 AI로 청소를 명령할 경우,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바로 작동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샤오미 블루투스 이어폰을 샤오미 폰에 연결해서도 샤오 AI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에 나온 미믹스 2S외에 다른 샤오미 스마트폰들도 Mi UI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샤오 AI의 특장점이라면 샤오 AI는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위챗과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샤오미에서 출시한 모바일기반의 AI서비스, 샤오 AI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중국 외의 나라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인데요, 샤오미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AI서비스인 '코타나'를 중국 외의 나라에서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