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약 700만명의 통신장애 피해자에게 최대 7300원 보상'

 

 

지난 6일날 발생했던 SKT LTE 음성통화 및 문자메시지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월정액 이틀치를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SKT 전체 사용자가 아닌 당시 피해를 보았던 730만명의 고객에게만 보상을 한다고 하였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통신장애 피해자에게 보상방안 발표

 

 

 

SKT 통화 장애 발생에서 공식 사과, 보상 대책 마련까지 하루만에 이뤄졌고, 약관 기준에 비해 높은 보상을 진행하기로 했으나 일부 사람들은 보상이 너무 작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약 600원에서 7300원까지 보상받을 예정입니다. 만약에 가장 이용자가 많은 요금제인 월정액 6만5000원대 요금제의 경우 통신장애 피해 고객이 선택약정할인 외에 적용받는 할인이 없다면 약 4400원을 보상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은 약 730만명의 통신장애 피해 고객에게 보상방안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있으며, MVNO(알뜰폰) 고객도 SK텔레콤과 동일 기준으로 보상하고 선불폰, 로밍 고객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번 LTE 음성통화, 문자서비스 장애의 문제점은 SKT HD보이스 장비 오류로 3G 통화로 연결되었으나, 너무 몰려들어 과부하가 되며 결국 장애를 일으키게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SKT 통신장애 문제에 대한 피해보상안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중이지만, 그 당시에 별 다른 통화,문자를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문자가 오질 않네요. SKT 통신장애 피해자분들은 다음달 요금에서 과연 할인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뷰문의: honny0919@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