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앱, Battery life 추천'

 

 

아마도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아이폰 배터리 리콜사태에 대해 잘 알고계실텐데요, 나의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폰의 배터리가 현재 괜찮은지 확인하는 앱을 하나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Battery life'라는 앱입니다.

 

 


 

Battery life 앱 살펴보기

 

 

 

한 때, 애플의 아이폰 배터리로 인한 성능저하 문제가 일어났었는데요, 이에 따라 더욱 아이폰 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에 과연 저의 아이폰 배터리는 괜찮은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간 후, 배터리 라이프, 혹은 Battery life라고 검색하시고,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Battery Life 앱을 실행시켜주면 우선 처음으로 현재 배터리 잔량상태를 알려줍니다. 참고로 이것은 충전량이 아닌 배터리 용량이 줄어든 정도를 뜻합니다.

 

 

지금 보시면 제가 자세히 사용중인 아이폰6의 배터리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양한 분석으로 자신의 폰 배터리 상태를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100%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왜냐하면 몇 일전에 아이폰6 배터리를 3만 4000원을 지불하고 교체했기 때문이죠.

 

 

원래 배터리 교체가격은 12만원 가까이 지불해야 하지만, 이번 애플 배터리 게이트 사건으로 3만 4000원에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차피 아이폰을 계속 쓰실 예정이시라면 배터리 교체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어서 제가 지금까지도 잘 사용중인 아이패드 미니4의 배터리도 확인하기 위해 'Battery life'앱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참고로 위와 같이 8%는 전체 아이패드 미니4 배터리 총량인 5124mAh 중 8%가 감소하였다는 뜻과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 확인결과, 약간의 배터리 소모가 발견되었는데요, 약 2년정도 사용한 것 치고는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앱 'Battery Lif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애플 제품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들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뷰문의: honny0919@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