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관심가는 AI스피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 살펴보기'

 

 

요즘 네이버 클로바에서 꾸준히 AI스피커 신제품을 내놓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론 얼마 전에 미니언즈 클로바 AI스피커도 판매를 시작했었는데, 이번에는 휴대용까지 생각한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를 출시하였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 살펴보기

 

 

우선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는 기존의 클로바 프렌즈 모델에 비해 크기가 작아져 어디든 들고다니며 쓰기에 유용해졌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네이버 클로바 기능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네이버 클로바가 인공지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추천하여 들려주는 기능도 있으며, 굳이 네이버에 직접 타이핑으로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없이 명령어로 "헤이 클로바~ㅇㅇ해줘"라고 말하면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로 간단한 알람이나 스톱워치 등을 음성으로 바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환율이나 주식 시세를 실시간으로 알고싶을 때도 명령어로 묻기만 하면 바로 답해준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도 네이버 클로바만의 장기와 외국어 학습능력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곧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바로 음성으로 쇼핑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바, 생수 주문해줘"라고 하면 클로바 AI가 생수의 최저가를 찾아 결제까지 한번에 처리하여 집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본 기능은 5월 8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의 사양을 살펴보면, 7W의 출력을 가진 스피커가 탑재되고, 다양한 홈 IoT제품들과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4.2, 외부 스피커를 블루투스 AUX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2000mAh로 약 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크기가 작아진 만큼 저렴해져 부담이 줄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프렌즈 미니+네이버 뮤직 1개월 무제한 듣기' 세트는 49,900원, '프렌즈 미니+네이버 뮤직 3개월 무제한 듣기' 세트는 69,9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비교를 잘 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새롭게 출시된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인공지능 AI스피커에 관심은 많은데 구입하게되면 잘 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이번 네이버 클로바의 '음성 쇼핑'기능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고민을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뷰문의: honny0919@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