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노치디자인을 택한 미8 및 미8SE 공개'

 

 

2018년 스마트폰 대세 디자인은 아마도 '노치'디자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폰X를 시작으로 LG G7을 비롯한 여러 스마트폰들이 노치디자인을 많이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 샤오미에서 출시된 미8, 미8S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미8& 미8SE 공개

 

 

몇일 전, 샤오미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리즈인 미 시리즈의 최신작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미8인데요, 확실히 전 모델에 비해 성능, 디자인 모두 업그레이드되는 동시에 가격은 타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 저렴하여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성능부터 알아보자면, 샤오미 미8은 6.21인치 삼성 AMOLED화면에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GB 램을 탑재했으며, 샤오미 운영체제 MI UI10을 기반으로 작동됩니다. 후면 듀얼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2000만 화소에 F2.0 조리개로 카메라도 기대해볼 만해보입니다. 카메라가 OIS와 레이저 초점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이죠.

 

 

그 외의 기능으로는 일명 Face ID로 알려져있는 얼굴인식기능, 애플 아이폰X, 갤럭시S9에서 선보인 적 있던 '애니모지'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특이한 점이 정확한 위치 전달을 위해 '듀얼 GPS'가 탑재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샤오미 미8과 함께 공개된 모델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미8 SE 모델입니다. 성능은 미8보다는 낮은 모델이지만, 새로 출시된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를 최초로 장착한 스마트폰으로 고사양 게임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샤오미 미8과 비슷해보이지만, 미8보다는 각진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컬러도 더 다양하게 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성능을 보자면, 퀄컴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와 5.8인치 디스플레이와 4GB 램이 탑재되고,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와 500만 화소로 듀얼카메라가 지원됩니다.

 

 

하지만 샤오미 미8보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얼굴인식기능, 듀얼 GPS 등의 기능은 없습니다. 만약 이 기능들이 필요하시다면 가격이 많이 차이나지는 않으니, 성능과 기능이 더 좋은 샤오미 미8을 구입하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그리고 샤오미에서 미8 특별판이라고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하나 더 공개하였는데요, 이 폰의 명칭은 샤오미 미8 익스플로러입니다. 사실 샤오미 미8과 성능,기능은 거의 동일하지만, 후면이 투명으로 이루어진 것과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지원한다는 점 그리고 램이 8GB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샤오미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8, 미8 SE, 미8 익스플로러, 3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가격을 알려드려야 하는데요, 샤오미 미8은 약 45만원, 미8 SE는 약 30만원, 미8 익스플로러는 약 63만원이며, 사양에 따라 가격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하이엔드 유저가 아니기 때문에 미8 SE가 제일 탐나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뷰문의: honny0919@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