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이 이제 2000만원을 넘었다고?"

 

 

지금 비트코인이 계속 상승세를 타고 현재는 2000만원을 호가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하루마다 변동이 심한터라, 하루에 몇십,몇백만원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투자를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과연 안전한지 등을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2000만원 넘었다! 앞으로는?

 

 

이제 비트코인이 2000만원을 호가한 만큼 더욱 기대가 되는 상황 속에서 가상화폐 법적규제가 논의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빗썸으로 확인한 결과, 비트코인이 2000만원을 호가한 날은 12월 8일로 1000만원을 넘었을 때와 비교를 해보면 상당히 빠른 시간에 2배로 가격이 올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2400만원을 넘어 가격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비트코인 가격이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이제 슬슬 비트코인의 정체기가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제 비트코인의 가격이 치솟다보니, 이제는 정부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치의 등락이 심각하고, 특히 ‘광풍’에 가까운 국내 가상화폐 투기 행태를 바로잡는 법적규제를 고안하고 있다며, 앞으로 가상화폐 법적규제가 시행되면서 자연스레 비트코인의 가격의 변동폭을 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가상화폐 거래량은 3위이지만, 제도가 마련되어있지 않은 실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 지금 이미 가상화폐 법적규제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일본, 영국, 독일 등은 가상화폐 거래를 통해 소득이 발생했을 경우, 소득세와 법인세를 부과하는 법을 시행하거나, 일본은 지난해 5월에는 자금결제법 개정을 통해 가상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고, 정부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가상화폐 거래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여 다른 추가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전통적인 금융상품과 달리 24시간 365일 거래가 가능하며 등락 폭 제한도 없어 하루에도 수십 %씩 가치가 변동하여 안전하지 못하다는 점도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몇달 전, 빗썸 서버로 인한 가상화폐 피해자들이 생겼지만, 다른 보상을 못받고 있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죠.

 

 

그리고 이러한 법적규제가 논의된다고 하는 여러 언론에 영향을 받았는지, 비트코인의 가격이 2400만원대에서 갑자기 1800만원대로 급락하는 상황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바로 법적규제가 시행되는 것이 아닌, 법적규제에 대해 논의를 하고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규제가 시행되는 것이 아니고, 앞으로 천천히 규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고 하니, 지금 현재 가상화폐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비트코인 가격이 이제 2000만원을 넘었다고? 정부의 가상화폐 법적규제? 앞으로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비트코인 서버문제로 인한 피해가 큰 화제가 되었지만, 그래도 비트코인의 인기가 사그러들지는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잃을 확률도 있지만, 수익성도 그만큼 크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가장 관심이 있는 것 같네요.

 

 

 

추천하는 글

 

샤오미 스마트 전구(이라이트 전구) 구입 및 개봉기

 

아이폰SE가 15만원? 베스트바이 아이폰SE 직구로 구입하자

 

네이버가 만든, 웨일 브라우저에 대해 알아보자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