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로운 AI스피커, 홈팟(homepot) 출시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참 다양한 인공지능(AI)기반의 스피커들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때까지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출시되었지만, 애플의 AI스피커는 아직까지 만나볼 수 없었지만, 이제 드디어 '홈팟(homepot)'이라고 하는 애플의 AI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2017년 6월달 애플 WWDC(애플 개발자회의)에서 홈팟을 공개 한 적이 있었지만, 생산이 지연되어 이번에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애플은 23일 '홈팟'을 내달 9일 미국과 영국, 호주에서 우선 출시한다고 합니다. 미국,영국 등의 온라인 사전주문은 이번 주말인 26일부터 받고, 프랑스와 독일에서는 올 봄에 홈팟이 출시되지만, 한국 출시 일정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역시 애플!'이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이음새가 없는 원통형 디자인으로 이루어져있고, 재질은 패브릭으로 되어있으며, 크기는 가로142mm, 세로 172mm라고 합니다. 색상은 화이트,블랙으로 총 2가지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홈팟은 애플의 AI 비서 '시리(Siri)'를 기반으로 하며 프리미엄 스피커업체 소노스의 고급 스피커를 장착하여 높은 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우퍼 1개와 트위터 7개가 탑재되었으며, 360도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6개의 마이크를 통해 집 안 어디에 있더라도 소리도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홈팟은 음악 켜고 끄기 그리고 볼륨조절 등을 명령할 수 있고, 뉴스와 날씨 교통상황 등을 물어볼 수도 있으며, 홈팟 음성인식을 통해 홈킷(Homekit)이 지원되는 애플TV, 필립스 휴(hue), 여러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아이메시지로 문자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많다고 합니다.

 

 

 

애플 홈팟의 가격도 다른 경쟁 AI스피커에 비해 비싼데요, 홈팟 가격은 349달러로 아마존 '에코'(179달러)나 '구글홈'(129달러)보다 비싸고, 국내에 이미 출시된 SKT 누구(149000원), 네이버 웨이브(네이버 뮤직이벤트 적용시, 60000원) 등에 비해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되더라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애플의 '홈팟'은 아이폰5S를 비롯한 이후 출시된 아이폰 전 모델과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와 iOS 11.2.5 이후 버전이 설치된 아이팟터치 6세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의 새로운 AI스피커, 홈팟(homepot) 출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이미 많은 판매가 된 AI스피커는 skt 누구, 네이버 클로바AI를 탑재한 웨이브 등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새로운 AI스피커, 애플의 '홈팟'이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추천하는 글

 

새로 출시된 갤럭시 A8 2018 자세히 알아보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앞으로 어떻게 되나?

 

2000원의 행복! 다이소 우유거품기 구입 및 사용후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