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신청 및 운영 안내

경기도에서는 발달장애인 및 정신장애인을 위한 ‘치유농업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농장 현장에서 치유 활동을 통해 대상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회서비스입니다. 김포시, 이천시, 양주시, 양평군에서 각각의 치유농장을 운영하며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치유농업서비스란?



치유농업서비스는 발달장애인 및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농장 및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자들은 치유농업 전문가와 함께 농업 활동을 하면서 각종 치유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대상자들은 체험과 공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운영 안내



치유농업서비스는 주 1회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부담금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중위소득 기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징수됩니다. 개별 또는 집단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해당 시‧군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의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농업·농촌 사업 확대



경기도는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해 치유농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 확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발달장애인 및 정신장애인들의 사회적 통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기도 복지국장은 경기도형 사회서비스 모델의 구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보 요약

프로그램명

치유농업서비스

운영 위치

김포시, 이천시, 양주시, 양평군

운영 주기

주 1회

신청 방법

개별 또는 집단으로 신청 가능

신청 절차

각 시‧군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부담금

기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징수

문의처

해당 시‧군의 행정복지센터

경기도의 목표

경기도형 사회서비스 모델 구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