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맥북프로 출시임박,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애플의 노트북 시리즈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맥북프로 시리즈가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거쳐서 '맥북프로 2018'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기존의 맥북프로도 워낙 뛰어났기 때문에 어떤 점이 더 나아졌을 지 매우 궁금합니다.

 

 


 

맥북프로 2018의 달라진 점은?

 

 

 

이번 맥북프로 2018에서는 외관 디자인에서의 차이점은 없다고 볼 수 있으며 성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모델 대비 성능에서 차이가 많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이전 맥북프로는 7세대 인텔 i5,i7 (듀얼코어 혹은 쿼드코어)프로세서가 탑재되었었지만, 맥북프로 2018은 8세대 인텔 i5,i7 프로세서가 장착되며 각각 쿼드코어 그리고 일명 헥사코어라고 불리우는 6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컴퓨팅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15형 기준, 램이 32GB까지 CTO(주문 제작)으로 가능하게 되어 성능 면에서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네요. 특히 영상 편집이나 사진 편집 등에서는 램 용량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디스플레이도 이 시대의 맥북 시리즈 중 가장 선명하다고 합니다. P3 컬러를 완벽히 지원하여 sRGB 대비 25%의 더 풍부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애플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True Tone' 기술도 터치바를 포함한 13형, 15형 모델에 탑재되어 타 디스플레이 대비 더욱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맥북프로 2018에는 Apple 사의 T2 칩을 적용하여 보안성을 한층 더 높였으며, 애플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시스템인 Siri를 본 칩을 이용하여 구동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의 eGPU는 Blackmagic Design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이 eGPU는 맥북프로 2018에 최적화되어있어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썬더볼트3 단자를 통해 맥북프로 2018을 충전과 그래픽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고, 썬더볼트3 디스플레이와 VR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 시에는 분리하여 사용한 후, 집 또는 내부 공간에 들어와서는 위의 eGPU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 eGPU의 가격은 949,000원입니다.

 


 

 

 

이렇게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공개된 맥북프로 2018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 대부분의 내용은 터치바를 포함한 13형,15형에 해당하는 기능, 정보들이며, 맥북프로 2018 논터치바 13형은 별다른 업그레이드 내용이 없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이전 모델들과 동일하며, 아직까지 2018모델은 13형 논터치바 모델만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