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IT사용후기

아이로드 i3 전동킥보드 약 1년간 타본 후기 및 장단점 분석

'아이로드 i3 전동킥보드 약 1년간 타본 후기'

 

 

요즘 학업에 집중하느라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아이로드 i3 전동킥보드를 구입해서 탄 지도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이 쯤에서 제가 타면서 느꼈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고, 다른 분들이 전동킥보드를 구입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로드 i3를 1년 정도 타보니....

 

 

이렇게 항상 어디를 다닐 때에 챙겨서 잘 타고 있는 아이로드 i3입니다. 아직까지 전동킥보드에 결함이나, 문제가 생겨서 A/S를 보내보지는 않았기 때문에 오로지 타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장/단점 중에서 장점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로드 i3는 원터치 레버로 누구나 쉽게 탈 수 있었으며, 디스플레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크기와 무게가 타 전동킥보드에 비해 정말 작고 가벼운만큼 휴대성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일반 전동킥보드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손잡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여 편했습니다. 참고로 아이로드 i7은 재질의 차이로 불가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정말 밝은 라이트와 회생 제동 기능이 있어서 더 오랫동안 주행이 가능하였으며, 타이어도 솔리드타이어가 적용되어 펑크가 없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핸들 밑 부분에는 짐을 거치할 수 있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내용물들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부분이 별거 아니지만,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로드 i3를 잠시 세워둘 수 있도록 한 접이식 스탠드는 조금 더 안정적으로 세워지면 정말 좋을 것 같았지만, 스탠드를 대부분 유용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단점으로 보기에는 어렵겠네요.

 

 

 

전동킥보드에 대해 많이들 우려하시는 점이 바로 배터리라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 1년 정도를 타본 결과, 스펙 상에서는 15KM라고 명시되어있지만, 초기에는 12KM정도 주행이 가능했으며, 지금은 10~11KM까지 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아 장거리용으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정말 괜찮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이로드 i3에는 LG배터리가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단점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우선은 바퀴의 크기가 작아 충격 흡수가 잘 되지 않는 것입니다. 4개의 쿼드 서스펜션이 들어갔다고 하여도 딱딱한 느낌을 버리기에는 역부족으로 생각됩니다. 바퀴의 크기를 좀 더 크게 하면서 휴대성을 겸비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 구입할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나, 6개월 후부터 급격히 이 부분에서 유격이 생기면서 소리가 조금씩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주행시에 느낄 수 있었는데요, 핸들이 앞뒤로 흔들리는 유격이 아쉬웠습니다. 사실 전동킥보드의 대부분이 유격이 발생은 하지만 그래도 개선을 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직접 구입하여 1년 동안 타본 아이로드 i3의 장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가벼운 전동킥보드로 정말 재미로 타신다면 이만한 전동킥보드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A/S를 보낼 일이 생긴다면 처리과정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