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N을 달고 출시한 벨로스터 N 디자인 및 제원 알아보기'

 

 

이렇게 자동차 정보에 대한 첫 글을 벨로스터 N에 대해 올리게 되었네요. 원래 현대 N시리즈의 첫번째 차량은 i30N이지만, 국내에 출시한 N모델은 벨로스터 N이 처음이기에 아마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을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벨로스터 N의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벨로스터 N 알아보기

 

 

벨로스터 N은 기존 출시되었던 벨로스터와의 성능이 차이날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차별되는 점이 존재합니다. 좀 더 공격적이고 와일드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도록 말이죠. 우선 디자인을 살펴본 후, 스펙도 알아볼게요.

 

 

 

전방에는 그릴에 N모델임을 강조하는 배지가 부착되며, 아래에 프론트 립이 강렬한 빨간색으로 적용되어 한층 스포티함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머플러도 듀얼로 장착되며, 능동 가변 배기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배기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일명 팝콘소리(?)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벨로스터 N에는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됩니다. 타이어도 특별한데요, 벨로스터 N만을 위한 피렐리 P ZERO 타이어가 적용되어 우수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휠도 19인치로 퍼포먼스에서는 사실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렴 빨간 캘리퍼도 한 몫 하고 말고요.

 

 

 

그럼 이제 스펙, 즉 성능을 알아볼까요? 여러 매체에서 정말 우리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펀카 등의 수식어가 붙을 만큼 운전이 재미있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성능도 좋아야 하는데요, 2.0 터보 엔진이 탑재된 만큼 이정도 차급에서는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로스터 N에 탑재된 2.0 터보 가솔린 엔진의 스펙은 4기통이며 최대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36.0kg으로 부족함이 없을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동 6단 변속기와 맞물리고 연비는 10.7km/L로 상당히 괜찮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기본 가격은 2,911만원이며 옵션에 따라 조금씩 차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벨로스터 N에는 퍼포먼스 패키지가 따로 있는데요, 거의 전반적인 구성 자체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엔진 출력이 275마력으로 오르면서 일반 모델보다 좀 더 강력한 벨로스터 N을 원하시는 분들은 퍼포먼스 패키지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현대의 야심작 N을 달고 국내 첫 출시한 벨로스터 N의 디자인과 제원 성능을 알려드렸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도 벨로스터 N은 스포츠카 같은 느낌이 확 들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해보입니다. 또한 성능도 정말 괜찮기 때문에 앞으로 길에서 많이 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