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파생폰! LG G7 원, 그리고 G7 핏까지 공개'

 

 

이번에 LG에서는 IFA2018을 통해 새로운 2종의 폰을 공개하였습니다. 2종의 스마트폰은 바로 G7의 파생모델이라 볼 수 있는 G7 핏 그리고 G7 원입니다. 각각의 특색들이 묻어나있는 폰들이라 스펙과 함께 차이점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LG G7 핏, G7 원 공개

 

 

먼저 출시되었던 LG의 플래그쉽폰, LG G7이 생각보다 디자인이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파생모델을 많이들 기대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번 파생모델에서도 노치 디자인을 이어서 적용할 지도 의문이였지만 결국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파생모델인 만큼 스펙은 다운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LG G7 원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스냅드래곤 835와 4GB 램이 탑재되며, 32GB 저장용량, 3000mAh 배터리, 6.1인치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 후면 1600만 ,전면 8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고, OS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LG G7 핏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821과 4GB 램이 탑재되고 그 외 다수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G7 핏은 G7 핏은 32GB, G7 핏+는 64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합니다.

 

 

이제 두 폰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G7 원은 G7 핏 모델과는 달리 순정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입니다. 그렇기에 매달마다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2년 동안 업데이트를 확실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또 G7 원에는 옆면에 따로 구글 어시스먼트 버튼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물론 성능도 G7 원이 좀 더 좋습니다.

 

 

LG G7 원, G7 핏이 이제 국내 출시가 될 때 메리트있는 가격으로 책정한다면 중국폰이 많이 들어와있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IFA 2018에서 LG가 선보인 G7 파생모델인 G7 원 및 핏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성능에서도 여러 중급형 스마트폰보다 나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생각되고, 기능은 G7과 동일하므로 가격에서 모든 것이 결정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