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3와 비교하며 알아보는 갤럭시 워치의 디자인 및 기능'

 

 

드디어 기어S3와 기어 스포츠에 이은 새로운 삼성 기어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갤럭시 워치로 기기명이 대대적으로 변화를 주었는데요,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디자인 및 기능 알아보기

 

 

갤럭시 워치 46mm의 외관에서는 기어S3와 조금 차이가 나는데요, 원형 베젤의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으며, 시계 하단 부분의 색깔이 좀 더 밝아졌습니다. 약간 기어S3 프론티어와 클래식모델을 합쳤다고 해야 하나요? 약간 그런 느낌이 드는 외관 디자인이였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크기는 기어S3와 동일합니다. CPU의 성능만 기어S3에 비해 조금 더 좋아졌으며, 그 이외의 RAM과 저장용량 등은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갤럭시 워치에도 GPS와 고도,기압센서가 모두 탑재됩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모델이 46mm모델이었고, 따로 42mm모델도 캐주얼한 로즈골드 색상과 미드나잇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트랩도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46mm, 42mm 모델은 기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어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심박수 기능은 물론이며, 지금 하고 있는 활동을 확인하여 체크해주고 알려주는 헬스 기능도 탑재되어있습니다. 모드를 선택하여 얼마를 운동하였는지도 알려줍니다. 참고로 기어S3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와 거의 동일한 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는 심박수, 칼로리 측정 이외에도 스트레스 지수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동 후에는 종합적인 건강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자도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기어S3를 사용하고 있지만, 헬스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블루투스 모델은 스마트폰과 연동 후, 음악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고, LTE모델은 따로 기어에 음악을 저장 혹은 스트리밍을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에도 외장스피커가 있기 때문에 바로 들을 수 있으며, 혹은 블루투스를 통해 이어폰, 스피커등을 연결하여 들을 수도 있습니다.

 

 

기어S3에서도 가능했던 통화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들은 통화 확인까지는 가능하지만 직접 통화는 거의 불가능하여 기어만의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었는데요, 어김없이 갤럭시 워치에서도 직접 통화가 가능합니다. LTE모델은 스마트폰 휴대없이도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늘 그랬듯이, 방수/방진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어S3 대비 방수등급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바로 5ATM 즉 50m까지 방수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내에서 "Galaxy apps"에 접속하면 여러 앱들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도, NFC를 지원하므로 티머니, 멜론 등 말이죠.

 


 

 

 

 

이렇게 기어S3 대비 어떤 점이 좋아졌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디자인도 좀 더 다듬어지고, 사실 기어S3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배터리였는데, 보완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래도 저는 기어S3를 좀 더 써야겠습니다.

 

 

출처:삼성전자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