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Z3 공개, 특장점 알아보기'

 

 

소니의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삼성 갤럭시, LG 스마트폰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니 엑스페리아 XZ 시리즈는 플래그십 성능을 발휘하지만, 이전 모델인 XZ2가 엑스페리아 본연의 디자인을 잃고, 너무나도 둥글한 디자인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과연 XZ3에서는 어떤 점이 바뀌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알아보기

 

 

엑스페리아 XZ3를 보자마자 약간 충격적인 것이 바로 XZ2의 디자인이 별로라는 평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은 동일하게 공개되었습니다. 만약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변화했다면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았는데 말이죠. 이 XZ3 디자인은 그립감을 위해 이렇게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우선 디스플레이를 살펴보겠습니다. 크기는 6인치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 해상도는 QHD+로 화질은 준수하며, HDR 디스플레이로 훨씬 선명한 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화질은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정말로 선명하니 영상 콘텐츠 소비 영역에서 매우 기대가 됩니다.

 

 

 

그 이외로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대거 탑재가 되었습니다. 기본 영상을 HDR 고명암비로 끌어올려 주는 X-Reality와 사운드 떨림을 더욱 살려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S-Force라는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실사용을 안해보아 자세한 느낌은 모르지만, 일단 확실히 사용자가 콘텐츠를 입체감 있게 느끼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생각됩니다.

 

 

소리의 명가, 소니답게 엑스페리아 XZ3에서 음악에 대한 얘기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고음질 음원을 LDAC와 같은 사운드 강화 기술로 뛰어난 음질로 들을 수 있습니다. LDAC를 통해 무선 오디오와 연결했을 때도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소니에서는 카메라가 유명한데요, 과연 엑스페리아 XZ3의 카메라는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900만 화소 Motion eye 카메라이며, 전면은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 센서는 전후면 Exmor RS 센서가 들어갔으며, 후면 카메라는 HDR사진, 4K 비디오 촬영 그리고 FHD 960프레임 슈퍼 슬로우 모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5축 손떨림 방지까지 지원하여 동영상을 촬영할 때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45, 4GB RAM, 64GB 저장공간, 333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였는데요, 플래그십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고사양의 게임도 무리없이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폰들은 6GB 램을 채용하는데 4GB 램이 들어간 것은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라면 빠져서는 안 될 방수/방진 기능도 있습니다. IP65/68등급으로 최대 1m 30cm 물아래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등급입니다. 그리고 코닝 고릴라 글래스 5가 앞,뒷면을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이렇게 엑스페리아 XZ3의 특장점을 살펴보았는데요, 디자인은 아쉽지만, 다른 부분들은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꼭 차기모델에서는 디자인이 조금 만 더 세련되게 나오길 기대합니다.

 

 

출처: SONYmobile.com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