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 시리즈4 공개, 상세 스펙 알아보기'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폰 시리즈들에 이어서 이번에는 새롭게 공개된 애플워치 시리즈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애플워치 시리즈4는 기존 모델과는 완전히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애플워치 시리즈4 알아보기

 

 

우선 애플워치 시리즈4는 기존 모델 대비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화면 크기, 기능, 시계화면 등등 말이죠. 또한 첫인상도 확실히 베젤을 줄인 디스플레이가 정말 매력적이였습니다.

 

 

 

화면을 살펴보면 '포스 터치'가 적용된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 1000니트 밝기로 낮에도 무리없이 시계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모델은 38mm,42mm로 출시된 것에 반해 이번 시리즈4는 40mm,44mm로 화면의 크기가 커지고 두께도 얇아져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해졌으며, 디자인적으로도 많이 발전되었습니다.

 

 

이번 애플워치 시리즈4의 새로운 워치페이스도 함께 공개되어 화면이 커진 애플워치 시리즈4와 새로운 워치페이스가 아주 멋진 조합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워치페이스에서 비교적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사용자의 편리성까지 고려했다고 하네요.

 

 

 

스마트워치에서는 빠져서는 안될 헬스케어 기능도 역시 애플워치 시리즈4에 들어가있는데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헬스케어 기능으로 별다른 설정없이 운동을 시작해도 알아서 인식하여 자동으로 측정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측정과 함께 심박수, 속도, 칼로리 소모량 등을 함께 알려줍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강화된 기능은 바로 심박수 측정입니다. 2세대 광학 심박센서가 적용되었으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데요 사용자가 용두 부분에 손가락을 가져다대면 가슴을 가로질러 전류 신호를 보내어 심장 박동 리듬을 읽어내는 (ECG)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측정 내용을 애플 건강 앱에 저장하고, 갑자기 심박수의 변화가 이상해지면 곧바로 경고를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참고로 ECG 기능은 아직 미국에서만 사용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인증 과정을 통과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4에는 기존 모델대비 최대 2배나 빠른 64비트 듀얼코어 S4 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일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블루투스 5.0이 적용되어 스마트폰과 원활한 정보 교환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도 50% 더 커져서 Siri, 음원 재생에서 뛰어난 음질로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 시리즈3에서도 적용되었던 방수기능 역시 애플워치 시리즈4에서도 5ATM, 즉 50M 방수가 가능하여 수영할 때나 샤워를 할 때에도 그냥 착용하고 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데요, 또 애플워치4를 착용하고 수영을 하게되면 측정도 해주니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그리고 애플워치 시리즈4까지 상세 스펙과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워치4는 399달러부터, 셀룰러모델은 4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공개 행사에서는 정말 생각보다 변화된 점들이 많아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하지만 가격 책정이 좀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부디 다음번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길...

 

 

출처: Apple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