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IT 최신정보

초소형 짐벌, DJI 오즈모 포켓 디자인 및 스펙 알아보기

'초소형 짐벌, DJI 오즈모 포켓 디자인 및 스펙 알아보기'

 

 

DJI에서 오즈모 모바일 짐벌의 크기가 아쉬웠거나 카메라와 짐벌이 일체형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DJI 오즈모 포켓을 공개하였습니다. 드론에서 사용되는 짐벌 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고 하여 기대하신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

 

 

 

사진으로만 봐도 한눈에 손에 착 감기는 정도로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요, 작은 1인치 화면도 달려있어 오즈모 포켓을 통해 촬영된 영상, 사진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오즈모 포켓은 다양한 액티비티 상황에서 제 기능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오즈모 포켓으로 슬로우모션 영상은 물론 최대 4K 60프레임까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여행중에서도 부족함 없는 영상품질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기계식 안정화 시스템으로 영상에 안정감을 더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크기가 작은 만큼 짐벌이 아주 미세한 떨림까지 잡아줄 수 있을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DJI 오즈모 포켓에 들어간 카메라의 스펙을 살펴보면, 1/2.3인치의 센서와 f/2.0 조리개, 80도의 화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얘기했다시피 4K 60프레임까지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최대 사용시간은 2시간 20분정도로 준수한 수준이라 볼 수 있겠네요.

 

 

 

오즈모 포켓에서는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있는데요, ActiveTrack, 모션 타임랩스, 3x3 파노라마와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영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ActiveTrack' 기능을 사용하여 얼굴을 피사체로 선택한 후, 여행 영상을 촬영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DJI 오즈모 포켓에서는 DJI 미모라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다양한 필터와 사운드트랙, 촬영 옵션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자신이 촬영한 영상들을 올려 전문가급의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에 알맞게 설계된 전용 액세서리들도 출시하여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방수케이스도 액세서리 중 하나로 출시하여 수중에서도 흔들림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한 것이 매력적이네요.

 


 

 

 

초소형 카메라 일체형 짐벌인 DJI에서 출시한 오즈모 포켓의 디자인과 간단한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정말 작은 크기로 액션캠 대용으로 흔들림없는 영상을 찍기에 좋아보입니다. 가격이 455,000원으로 고프로7 블랙보다는 조금 저렴하기 때문에 방수케이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