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차단? 앞으로 어떡하나?'

 

 

애플에서는 이제 국내에서 구입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각종 맥 제품에 적용하는 제품 무상보증 연장 서비스인 '애플케어+' 가입 차단을 시켰다고 합니다. 기존 사용자들도 당황할만한 내용일 것 같은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차단!

 

 

애플에서 5일부터 국내에서 구입한 여러 애플제품들에 무상보증 연장 프로그램, '애플케어플러스'를 앞으로 적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가입되어있는 제품들도 혜택을 더이상 받을 수 없다고 알려져있지만, 실제로는 받을 수 있다는 사례들도 있어서 당분간은 계속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애플케어플러스'는 미국, 일본 등에서 판매되는 보증 프로그램으로 국내에 판매중인 일반 '애플케어'의 혜택을 포함하며, 이외로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도 최대 2회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리퍼나 수리가 가능하게 하여 국내 사용자분들도 해외에서 구입하여 많이들 사용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간단하게 '애플케어플러스'의 혜택을 예를 들자면, 아이폰XS 디스플레이가 파손되었을 시에 279달러를 지불해야하지만 '애플케어+'가 적용된다면 단돈 29달러만 부담하면 될 정도로 괜찮은 보증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으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렇다고 아예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해외 애플 사이트에서 '애플케어+' 구입 시에 2가지 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현재 막힌 방법이 '일시불 결제' 방식이고, '구독형'으로 구입하게 되면 적용할 수는 있지만, 혹시나 애플에서 이 방법을 차단하게 되면 그 이후로는 지원을 받을 수 없게되는 것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케어'가 판매중인데요, '애플케어+'와 달리 혜택이 줄어들었으며, 사용자의 과실일 경우에는 보증이 불가하며, 사용 중 기기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만 보증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애플케어'는 국내에서 구입하여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요즘들어 애플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의 가격도 점점 올라가고 있는데, 이런 '애플케어+'와 같은 보증 프로그램을 없애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애플페이와 같은 부가 기능도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미지원이라 아쉽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정보는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만을 다뤘으니 참고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