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 현대 펠리세이드 차량 디자인 및 성능 알아보기'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이때까지 없던 대형 SUV, 펠리세이드를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약 몇년전에 베라크루즈를 마지막으로 대형 SUV의 자취를 감췄는데요, 그리고나서 맥스크루즈가 이전까진 현대에서 가장 큰 SUV였지만, 이제 펠리세이드로 바뀌게 되었네요. 그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현대 펠리세이드 자세히 알아보기

 

 

 

새롭게 출시한 현대 펠리세이드는 크기를 키우면서도 싼타페와 같은 현대 SUV 고유의 디자인을 이어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의 거대한 크기와 함께 전방 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 또한 거대해져 한눈에 크기로 압도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특히 외관 디자인 각각의 부분에서는 입체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방라이트에서 세로로 길게 뻗은 DRL 주간주행등은 공도에서 충분히 펠리세이드를 부각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펠리세이드를 봤을때 후면부 디자인이 프론트 디자인에 비해 심심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사실 조금 더 신경을 써도 괜찮을 것 같았는데 말이죠. 그래도 후면 리어램프는 단조롭게 펠리세이드에 잘 녹아든 것 같네요. 또한 'PALISADE'라고 큰 레터링으로 더욱 대형SUV라는 것을 부각시켜줍니다.

 

 

 

현대 펠리세이드는 현대 SUV 중에서 고급 모델에 속하는 만큼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쓴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펠리세이드에는 기어봉 대신 버튼식 변속기어를 채택하여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명 현대 스마트센스라고 불리우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이탈 경고', '전방 충돌방지 경고' 등 여러 첨단 안전기능이 대거 적용되어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펠리세이드는 SUV이기 때문에 안전성 이외에도 적재공간도 넓어야하죠. 이에 부합하듯 전동 트렁크도 적용되며,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액티비티 활동이나 캠핑 등 갈 때 매우 적합한 차량으로 생각됩니다. 일반 세단과는 달리 짐을 많이 실고도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을 듯 합니다.

 

 

펠리세이드의 심장, 엔진에 대해 알아보죠. 2가지 방식의 엔진이 탑재됩니다. 2.2 디젤과 3.8 가솔린 모델로 각각 202마력/45토크, 295마력/36.2토크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모델은 연비가 약 12Km/L, 가솔린 모델은 약 9Km/L로 육중한 덩치에 비해 준수한 연비를 보여준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을 살펴보면, '익스클루시브' 3,47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원이며, 디젤 모델로 구입하실려면 옵션으로 디젤 엔진을 선택하여야 하는데요, 147만원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가격을 보니 동급 대비 괜찮은 가격으로 출시된 것 같네요.

 


 

 

 

이렇게 현대 펠리세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에서 몇년 만에 출시하는 대형 SUV인만큼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셨을 것 같은데요, 현재 펠리세이드 사전예약만 2만건이 넘어갈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대형 SUV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