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 현대 펠리세이드 차량 디자인 및 성능 알아보기'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이때까지 없던 대형 SUV, 펠리세이드를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약 몇년전에 베라크루즈를 마지막으로 대형 SUV의 자취를 감췄는데요, 그리고나서 맥스크루즈가 이전까진 현대에서 가장 큰 SUV였지만, 이제 펠리세이드로 바뀌게 되었네요. 그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현대 펠리세이드 자세히 알아보기

 

 

 

새롭게 출시한 현대 펠리세이드는 크기를 키우면서도 싼타페와 같은 현대 SUV 고유의 디자인을 이어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의 거대한 크기와 함께 전방 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 또한 거대해져 한눈에 크기로 압도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특히 외관 디자인 각각의 부분에서는 입체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방라이트에서 세로로 길게 뻗은 DRL 주간주행등은 공도에서 충분히 펠리세이드를 부각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펠리세이드를 봤을때 후면부 디자인이 프론트 디자인에 비해 심심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사실 조금 더 신경을 써도 괜찮을 것 같았는데 말이죠. 그래도 후면 리어램프는 단조롭게 펠리세이드에 잘 녹아든 것 같네요. 또한 'PALISADE'라고 큰 레터링으로 더욱 대형SUV라는 것을 부각시켜줍니다.

 

 

 

현대 펠리세이드는 현대 SUV 중에서 고급 모델에 속하는 만큼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쓴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펠리세이드에는 기어봉 대신 버튼식 변속기어를 채택하여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명 현대 스마트센스라고 불리우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차로이탈 경고', '전방 충돌방지 경고' 등 여러 첨단 안전기능이 대거 적용되어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펠리세이드는 SUV이기 때문에 안전성 이외에도 적재공간도 넓어야하죠. 이에 부합하듯 전동 트렁크도 적용되며,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액티비티 활동이나 캠핑 등 갈 때 매우 적합한 차량으로 생각됩니다. 일반 세단과는 달리 짐을 많이 실고도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을 듯 합니다.

 

 

펠리세이드의 심장, 엔진에 대해 알아보죠. 2가지 방식의 엔진이 탑재됩니다. 2.2 디젤과 3.8 가솔린 모델로 각각 202마력/45토크, 295마력/36.2토크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모델은 연비가 약 12Km/L, 가솔린 모델은 약 9Km/L로 육중한 덩치에 비해 준수한 연비를 보여준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을 살펴보면, '익스클루시브' 3,47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원이며, 디젤 모델로 구입하실려면 옵션으로 디젤 엔진을 선택하여야 하는데요, 147만원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가격을 보니 동급 대비 괜찮은 가격으로 출시된 것 같네요.

 


 

 

 

이렇게 현대 펠리세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에서 몇년 만에 출시하는 대형 SUV인만큼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셨을 것 같은데요, 현재 펠리세이드 사전예약만 2만건이 넘어갈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대형 SUV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