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

카카오카풀 무기한 연기, 어떤점이 문제인가?

'카카오카풀 무기한 연기, 어떤점이 문제인가?'

 

 

지금 매우 핫한 주제죠. 카카오카풀이 이제 거의 상용화 단계까지 가면서 앞으로 우버와 같은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많으셨을텐데요, 여러 사건으로 인해 카풀서비스가 잠정 무기한 연기가 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출시가 연기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카풀 무기한 연기

 

 

일단 카카오카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택시가 아닌 자가용을 운용하는 사람이 카풀 크루로 가입해놓으면, 카풀 이용자가 주변 카풀서비스 차량을 부르게 되면 카풀 크루에게 연락이 가면서 이용자를 원하는 곳까지 데려다 주고 일정 요금을 카풀 크루가 가져갈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있는 앱 서비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개인들도 차량을 이용해서 카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당연히 택시 기사들의 활동이 줄어들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택시 업계에서 강하게 반발하며, 카카오 카풀 서비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면서 일어난 '택시 기사 분신 사건' 등과 같은 문제로 당분간 정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도 아직 운행료, 플랫폼 수수료와 특히 개인 차량에는 미터기가 없는 만큼 거리요금계산 운영방침이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고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번 정식 서비스 연기를 통해 더욱 완벽하게 다듬고, 택시업계와 합의 후, 출시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카카오카풀이 무기한 연기되기 전까지만 해도 베타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슬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였는데요, 택시 업계에서 카카오카풀 서비스에 대해 반대하면서 현재는 잠정 무기한 연기 상태로 미뤄진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앞으로 다른 나라들처럼 카풀서비스가 보급이 되면 좋겠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