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소수점 투자의 매력과 전략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는 작은 금액으로 시작하고 꾸준한 모으기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소수점 투자의 매력과 효율적인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수점 주식

 

소수점 투자의 시작

2021년 9월 24일, 저는 애플(AAPL) 주식을 0.11주를 매수하여 소수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투자한 금액은 대략 347만 원이었고, 현재 손실은 22만 4천 원으로 나타납니다. 이로 인한 손실률은 -6.46%입니다.

 

분할 매수 전략

제 투자 기간은 약 1년 6개월로, 매월 분할 매수를 통해 손실을 제한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가의 변동성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목 분산 투자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에서는 투자 종목을 다양하게 분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애플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스타벅스, 팔란티어 테크 등 총 5종목에 분산 매수를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리스크를 분산하고 안정적인 투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 6개월 동안 더 많은 주식을 모으고, 투자 금액을 1천만 원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목표 수익률은 +30%를 설정하였으며, 꾸준한 모으기 계획을 통해 투자 성공을 노려보고 있습니다.

 

소수점 투자의 장단점



소수점 투자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봅시다. 장점으로는 작은 금액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 손실을 제한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느릴 수 있으며, 주가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소수점 투자의 미래

현재 키움증권은 소수점 투자 주식이 1주 이상이면 온주로 전환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온주로 전환 불가하며, 1~2년 뒤에 예상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여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는 작은 금액으로 시작하여 꾸준한 모으기를 통해 장기적인 투자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본업을 충실하게 하여 시드머니를 모으고, 소수점 주식을 꾸준히 분할 매수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미국주식 소수점’에 대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소수점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