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가성비를? LG Q9 출시 스펙, 디자인은?'

 

 

항상 LG의 보급기종들을 보면 중국제 휴대폰에 비해 성능이 좀 낮거나 가격이 좀 비싼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드디어 정말 성능, 디자인, 부가 기능까지 완벽하게 어느정도 갖춘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LG Q9입니다.

 

 


 

LG Q9은 어떤 스마트폰?

 

 

LG Q시리즈는 사실 예전부터 가격대비 성능이 좀 낮다.라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좀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만큼 LG Q9에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말이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성능을 먼저 살펴보자면, 기존 Q시리즈들은 스냅드래곤 400번대를 사용했던 것에 비해 LG Q9에는 스냅드래곤 821이 탑재되어 왠만한 작업들은 다 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램은 4GB, 저장공간은 64GB로 사진,영상을 많이 보관해놓지 않는 이상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 같네요. 만약에 부족하다면 추가로 SD카드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LG Q9에는 LG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꼭 들어가는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도 당연히 적용되었으며, 아마 많은 분들이 카메라에도 관심이 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비록 듀얼카메라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후면 싱글카메라는 16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로 일상에서 찍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요즘 또 LG의 카메라가 많이 발전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LG G7, V40에서도 볼 수 있었던 노치디자인이 LG Q9에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점점 LG에서도 노치디자인을 밀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사실 노치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지만, 나름 활용만 잘한다면 꽤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외에도 G7, V40에 들어가있던 기능 중 하나인 붐박스 스피커도 사용할 수 있고, 이제는 많이 적용된 IP68 방수/방진도, LG페이도 적용되어 거의 일반 플래그십 스마트폰처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에서 드디어 제대로 된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을 하나 출시한 것 같아 정말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가격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가격은 499,400원으로 나름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색상은 V40에서 많은 칭찬을 받았던 실키 매트 컬러 3종인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뉴 오로라 블랙으로 출시되어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