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IT사용후기

지금까지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들, 사용후기

'지금까지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들'

 

 

항상 어디든 여행갈때 꼭 챙겨가서 영상을 안정적이게 만들어주었던 DJI Osmo mobile 2를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요즘 들어 유튜브에서 영상제작하시는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 후기가 짐벌 구입에 참고되었으면 좋겠네요.

 

 


 

DJI 오즈모 모바일2 사용후기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오게 되어 영상으로 추억을 남길 생각으로 급하게 구입했던 DJI 오즈모 모바일2, 구입해서 제주도 여행 때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영상도 만들어보고 많은 추억을 담아오게 해주었던 오즈모 모바일2 입니다. 확실히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남겨놓으니 훨씬 실감이 나더라고요. 앞으로도 여행 때 계속 들고 다닐 생각입니다. 그럼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말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으로 오즈모 모바일2를 들자마자 든 생각은, 생각보다 "가볍다"였습니다. 사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짐벌에 올려놓으면 거의 2~3Kg이 되기 때문에 단순히 스마트폰과 짐벌만의 무게인 700g정도로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그래도 무겁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가볍다라고 느껴졌습니다.

 

 

 

그 다음으로 스마트폰을 거치했을 때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모바일용으로 알맞게 설계된 만큼, 갤럭시S9을 기준으로 사용하면서 모터가 버벅인다거나 무리가 오는 경우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중심도 항상 잘 맞춰주고요. 그냥 이렇게 세워놓아도 안정적이였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세워서 촬영시에는 삼각대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바로 제품의 완성도입니다. 역시 드론계의 애플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품질이 괜찮다고 소문난 DJI의 오즈모 모바일2인 만큼 제품의 완성도에서는 정말 만족도가 컸습니다. 타사의 제품들은 아직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품질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스마트폰 고정도 확실히 되고 말이죠.

 

 

그리고 DJI GO 어플에서는 대부분 만족스러웠지만, 촬영 시 화질을 앱 내에서는 4K 30프레임까지만 가능해서 아쉬웠습니다. 혹시나 4K 60프레임으로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촬영하시면 오즈모 모바일2의 버튼은 사용을 못하지만, 짐벌은 제대로 작동하니 이렇게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네요.

 

 

 

DJI GO 앱에서는 다양한 전문 촬영 방식들로 손쉽게 촬영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였으며, 찍은 영상, 사진들도 바로 볼 수 있었으며, 영상 같은 경우에는 바로 폰 '갤러리' 앱에 저장되어서 좋았습니다.

 

 

 

정말 다 좋은데 이 문제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다른지는 의문인데 갤럭시S9을 결합해서 사용해보니, 영상 촬영을 하게되면 영상 오른쪽에 오즈모 모바일2의 부분이 계속 나오게 되네요. 결국 스마트폰 거치를 왼쪽으로 땡겨서 촬영해야 겨우 안보이게 되더군요. 이 부분은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렇게 비교적 매우 만족스러웠던 DJI 오즈모 모바일2 사용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부분은 빨리 고쳐지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짐벌 모터의 소음도 없고, 부드럽게 영상 촬영도 잘되고 하니 영상미가 올라가서 좋네요. 앞으로 다양한 영상들 한번 찍어보아야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