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IT 최신정보

이제 삼성TV에서 애플 에어플레이2와 아이튠즈를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삼성TV에서 애플 에어플레이2와 아이튠즈를 사용할 수 있다?'

 

 

오랜 숙명의 라이벌이였던 애플과 삼성, 드디어 협력을 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삼성TV에 애플의 에어플레이2와 아이튠즈 서비스를 탑재하였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출시될 삼성TV에서는 애플 제품들로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애플X삼성TV 콜라보레이션?

 

 

이제 앞으로 삼성TV 메뉴에서 이렇게 iTunes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아직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CES에서 공개된 것으로 보아 머지 않아 곧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원래 애플 제품, 즉 아이폰, 아이패드의 화면을 TV로 전송하는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려면 따로 애플TV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20만원 가까이 하는 만큼 이번 삼성TV에서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매우 경제적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기존 삼성TV의 경우, 신형 모델이 출시 후, 아마 반응을 본 후에 따로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삼성과 애플이 더욱 협력해서 더 나은 제품을 만든다면야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래 애플이 약간 폐쇄적인 느낌이 있었는데,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애플 제품과의 연동이 된다면 좋겠네요. 참고로 굳이 삼성 외에 소니, LG, 비지오 등의 TV에서도 애플 아이튠즈 및 에어플레이 지원 서비스가 차례차례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