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코드리스 이어폰, WF-SP700N 지금까지 사용해본 후기'

 

 

정말 에어팟, JBL FREE X와 많이 고민하면서 결국에 소니 WF-SP700N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약 3주동안 매일 사용하면서 다녀보았는데요, 사용하면서 느낀 여러 장단점들에 대해 알려드리고 혹시나 코드리스 이어폰을 구입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WF-SP700N 사용해보니...

 

 

 

이렇게 많은 고민 끝에 결국 일렉트로마트 센텀점에서 소니 WF-SP700N을 구입하였는데요, 당시 에어팟과 여러 제조사들의 코드리스 이어폰들과 비교하고 구입하느라 꽤 애를 먹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소니 WF-SP700N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작고 간편함이 매우 좋았습니다. 물론 코드리스 이어폰을 처음으로 사용해서 이렇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정말 선도 없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안 쓸때는 충전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할 수도 있고, 보관될 때동안 충전까지 되는 점은 정말 매력적이였네요.

 

 

다음으로 연결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구입 후에 한번만 연결 설정을 해주고 나니 그 다음부터 사용할 때는 충전 케이스에서 빼자마자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놓은 상태에서 말이죠. 그리고 앱에서 노이즈 캔슬링 제어, 이퀄라이저 설정도 할 수 있어서 앱 연동성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처음에 구입할 때에는 중간에 끊김이 많다는 글들이 있길래 약간은 걱정은 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정말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보니 가끔씩 운동할 때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 부분은 장점이 될 수도 아니면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각각의 이어셋들을 보관할 때 에어팟의 경우, 가져다 대면 자석으로 인해 착 달라붙지만, 소니 WF-SP700N은 직접 손으로 고정시켜야 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고정이 된 후,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었는데요, 자석이 달려있지 않아 철가루가 나오지 않는 점은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이어셋 옆쪽에 인공지능 음성서비스 호출, 전화 받기 등 할 수 있게 버튼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버튼이 너무 빡빡하게 설계가 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전화를 받으려고 누르다보니 세게 눌러야해서 귀에서 가끔씩 빠지기도 했고요. 터치로 되어있었다면 좀 더 편했을 것 같네요.

 

 

그 이외로, 음질이나 착용감 등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신다면 아무래도 에어팟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물론 제한적으로 사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쨌든 직접 사용해보니 소니 WF-SP700N도 개인적으로 써보니 정말 괜찮은 코드리스 이어폰인 것 같았습니다.

 


 

 

요즘 정말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소니의 WF-SP700N을 써보고 느낀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원래는 249,000원에 출시했지만, 요즘은 17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나마 가격접근대가 부담이 덜해진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 JBL FREE X 제품도 괜찮은 것 같고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