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비트코인

새로운 가상화폐, 블러드코인은 무엇인가? 채굴까지 알아보기

'새로운 가상화폐, 블러드코인은 무엇인가? 채굴까지 알아보기'

 

 

요즘은 가상화폐 인기가 좀 잠잠해진 것 같은데요, 그래도 많은 가상화폐들이 속속히 나오고 있는 지금, 아직까지 상장되지는 않았지만 우연히 알게된 블러드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러드코인은 무엇인가?

 

 

블러드코인 같은 경우, 아직까지는 비상장코인이며, 기본 메인 홈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접속하실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그외에 거래는 비하인드 거래소를 통해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직거래 형식이기 때문에 위험이 약간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블러드코인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 외에도 간편로그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게되면 자신의 블러드코인 개수와 지갑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정 생성시에는 지갑주소가 5개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블러드코인 채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굴프로그램을 사이트에서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설정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컴퓨터 CPU를 통해 채굴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CPU가 일을 하면서 블러드코인을 채굴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실 채굴인 만큼 CPU 프로세싱을 '1'로 두면 그나마 괜찮지만 그 이상으로 하면 채굴인 만큼 CPU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사이트에서 현재 채굴에 접속하고 있는 인원과 채굴량들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대략 2만명정도가 채굴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블러드코인은 추천인제도에 따라 보너스 코인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추천인을 많이 가질수록 더 많은 채굴량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여러 가상화폐들 중에서 약간은 생소한 이름인 블러드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이 블러드코인은 나중에 오픈될 블러드랜드라는 가상의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거래가격은 0.4~0.5원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더욱 다양한 코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