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기어 스포츠 대신 기어s3! 기어s3 구입 및 개봉기

 

'기어 스포츠 대신 기어s3! 기어s3 구입 및 개봉기'

 

  

 

요즘은 스마트워치, 스마트글래스 등이 한창 뜨고 있는데요, 이번에 삼성에서 기어핏2 프로와 기어 스포츠를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출시한지는 좀 됐지만 아직까지는 현역인 삼성 기어s3를 구입하였습니다. 사실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충분한데, 기어s3가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고민없이 기어s3를 구매하였답니다.

 

 

 

삼성 기어s3의 박스입니다. 참고로 저는 블루투스모델이 아닌 LTE모델로 구입하였고, 통신사는 박스에 보이시다시피 skt로 개통하였습니다. 기어s3에는 2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하나는 클래식, 그리고 다른 하나는 프론티어 모델로 총 2가지가 있지만, 저는 프론티어 LTE모델로 선택하였습니다

 

 

 

위에 붙어있는 비닐을 떼어내게 되면, 영롱한 자태의 기어s3 로고가 나오게 된답니다.

 

 

먼저 기어s3 프론티어의 스펙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운영체제는 타이젠이 탑재되고, 기어s2보다 화면크기가 커진 1.3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화면해상도는 360X360이고, 메인CPU는 1GHZ에 램은 768MB에 저장공간은 4GB이지만, 타이젠 운영체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은 1.5GB 밖에 사용을 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ip68의 방수/방진이 적용되고, GPS가 탑재되며, 고도 측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skt 대리점에서 액정필름 붙인다고 먼저 개봉을 한번 했었지만, 다시 개봉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게 되면 무선충전기와 함께 있는 기어s3가 있답니다.

위에 보이는 두 버튼은 각각 뒤로가기 버튼, 홈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선충전기와 기어s3가 들어있는 밑에 있는 칸에는 SMALL 사이즈의 기어밴드와 사용설명서,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 기어s3에 끼워져 있는 LARGE 사이즈의 밴드와 박스에 동봉되어 있는 SMALL 사이즈의 밴드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길이는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구멍이 뚤려있는 홈이 앞쪽으로 위치하여 손목이 작은 분들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게 해 놓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어S3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기본 포함된 밴드는 블루 블랙 색상의 실리콘 밴드이지만, 가죽 밴드나 다양한 색상의 밴드(스트랩)을 추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클래식 레더 네이비 블루 색상의 스트랩이 기어S3와 의외로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다양한 워치페이스(시계화면)이 있는데요, 색다른 워치페이스를 쓰시고 싶으시다면 Galaxy apps나 스마트폰으로 기어 앱을 통해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다운받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 워치페이스(시계화면)중 3가지=출처:삼성전자)

 

 

 

 

기어에는 스마트폰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LTE모델로 개통할 경우에는 통화, 메시지는 기본이고, 멜론,밀크를 통해 노래를 기어s3에 있는 스피커로 바로 들을 수도 있고, 버스, 지하철을 이용할 때도 귀찮게 스마트폰 꺼낼 필요없이 기어S3로 바로 찍고 타면 됩니다. 티머니 기어가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깜박하고 폰이 어디있는지 모를때도 폰 찾기를 실행해서 폰에 벨소리를 울리게 할수 있답니다. 간단한 뉴스도 기어를 통해 볼 수도 있습니다.

 

 

 

S헬스에서는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을 파악하여 얼마만큼 운동했는지 표시도 해주고, 요즘 폰에는 거의 있는 심박수 측정기능도 기어s3에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설정해놓게 되면 기어가 스스로 시간마다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해주기도합니다.

 

 

 

그리고 기어s2 같은 경우에는 내장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으로 들어야했지만, 기어s3부터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음악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기어s3로도 블루투스를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어s3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물이나 흙에 빠져도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IP68등급은 수심 1m 30cm에서 30분정도 있을 수 있는 정도의 등급입니다.

 

 

직접 구매하여 기어s3를 사용해보니, 일단 그냥 지나치는 알림도 기어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꽤 유용하고, 자전거를 타게 되면 알아서 얼마만큼 운동을 했는지 알려주고,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 씻을 때 튀어도 안심하고 쓸 수 있어서 좋지만, 배터리는 좀 더 컸더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스마트워치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한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