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애플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 스페이스그레이 구입, 개봉기

'애플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 스페이스그레이 구입, 개봉기'

 

 

정말 아마 태블릿 시장에서는 아이패드 6세대가 아마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정말 괜찮은 성능까지 겸비하여 애플 제품 중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더라고요. 저도 아이패드 6세대를 고민 끝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언박싱 가보도록 할게요.

 

 


 

iPad 6th 9.7 스페이스 그레이 개봉기

 

 

 

저번 포스팅에서 먼저 고민 끝에 구입하게된 아이패드 6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간단 구입기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요. 아이패드와 함께 애플펜슬 1세대도 함께 구입하였는데 따로 활용해본 후기와 함께 소개해드리고, 이번에는 정말 아이패드 6세대 개봉기를 중심으로 글을 남겨볼까 합니다.

 

아이패드 6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애플펜슬(1세대) 간단 구입기

 

 

 

 

 

구입 후, 바로 액정필름을 붙이기 위해 미리 개봉을 하여 비닐을 제거한 상태로 가져왔다점 참고해주시고, 제가 구입한 모델은 아이패드 6세대 Wi-Fi 32GB 스페이스그레이 모델입니다. 그럼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열게되면 바로 아이패드 6세대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실버, 골드 색상과는 다르게 스페이스그레이 색상 같은 경우, 전면이 블랙으로 되어있어서 깔끔하고 특히 영상을 볼 때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아이패드 6세대 제품 밑에는 구성품으로 라이트닝 USB 케이블, 설명서 및 애플 스티커와 10W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동일한 아이패드 미니4 충전기를 사용할 생각이기 때문에 굳이 꺼내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이렇게 언제나 애플 제품을 구입하면 거치게 되는 과정들인 언어 선택, 백업, Touch ID 등 기본 셋팅을 마쳤습니다. 그럼 이어서 아이패드 6세대 스페이스그레이 디자인과 간단한 스펙을 짚어보도록 할게요.

 

 

 

우선 아이패드 6세대의 디스플레이는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이며, 해상도는 2048X1536, 264ppi, 4:3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함으로써 상당히 고해상도를 보여주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프로에 비하면 조금 아쉬움이 남는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의 스펙을 알아보자면, 애플 아이폰7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A10 Fusion 프로세서가 들어갔으며, 램은 2GB, 저장용량 32GB로 왠만한 앱,작업들은 돌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왠만한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성능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비교가 쉽겠네요.

 

 

 

 

그 이외로는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전면 12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 Touch ID 를 탑재하였으며, 추가적으로 애플펜슬 1세대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요약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6세대는 확실히 애플 제품이라 깔끔하고 가격도 정말 성능 대비 괜찮다고 느껴질 만큼 만큼 잘 만들어져 나온 기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가격이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가격 때문에 애플 제품을 사용해보는게 꺼려졌던 분들도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직접 구입한 아이패드 6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을 개봉해보았는데요, 요즘은 특히 30만원 후반대에 구입할 수 있어서 애플에서도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준 제품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후 함께 구입했던 애플펜슬(1세대) 개봉기도 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