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아이패드 6세대와 최고의 조합, 애플펜슬 1세대 개봉기

'아이패드 6세대와 최고의 조합, 애플펜슬 1세대 개봉기'

 

 

사실 애플펜슬 구입은 그림 혹은 글을 펜을 이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그렇게 꼭 필요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차후 앱 리뷰를 진행할 영상편집 앱인 'Lumafusion'을 사용할때 애플펜슬과 함께 쓰면 생각보다 편리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결국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한 애플펜슬 1세대 개봉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애플펜슬 1세대 개봉기

 

 

 

역시 애플 제품답게 아무리 액세서리라도 고급스럽게 포장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바로 개봉해보도록 할게요. 애플펜슬 1세대는 뜯는 손잡이가 따로 없기 때문에 칼로 개봉하였습니다.

 

 

 

비닐을 제거하면 옆으로 잡아당겨주면 애플펜슬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추가 펜팁과 충전연결젠더가 포함, 그리고 애플펜슬 1세대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밑에 정갈하게(?) 애플펜슬이 놓여져 있는데요, 디자인은 정말로 더 볼 것도 없이 깔끔합니다. 꺼내서 살펴보면 애플펜슬 로고가 새겨져있었으며, 위에 뚜껑(?)을 열게되면 라이트닝 단자가 위치해있습니다. 뚜껑(?)은 사용하다보면서 잃어버릴 위험이 있어보이니 사용 시에 유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애플펜슬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연결할 때만 이렇게 직접 연결을 해주고 이후에는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연결이 자동으로 되게 됩니다. 하지만 애플펜슬 충전을 위해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잠시동안 꽂아두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새로나온 애플펜슬 2세대의 무선충전이 부럽기도 합니다.

 

 

 

확실히 잠깐동안 사용해본 결과, 사실 필기용으로는 S펜이 더 느낌이 좋은 것 같고, 애플펜슬은 필압, 각도에 따라 더욱 세밀하게 그릴 수 있어 디자인, 그림용으로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정말 'Procreate' 앱(유료)도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저는 'Lumafusion'이라는 영상편집 앱(유료)을 이용하기 위해 애플펜슬을 따로 구입했는데 터치보다 애플펜슬로 편집하니 확실히 빨리 작업이 가능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애플펜슬 1세대 개봉해보고 간단하게 사용후기도 남겨보았습니다. 현재 애플펜슬 2세대가 나왔지만, 사용해본 결과, 아직까지 애플펜슬 1세대도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고 느꼈으며, 정말 아이패드 6세대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애플펜슬을 추가로 구입하시면 활용도가 훨씬 좋아질 것 같아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곧 아이패드 7세대가 나온다는 루머가.....ㅠ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