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64GB 개봉기, 무선으로 저장,공유까지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64GB 개봉기, 무선으로 저장,공유까지'

 

 

사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32GB 제품을 구입해서 그런지 영상도 넣고 사진도 같이 저장하다보니 저장공간이 슬슬 여유공간이 거의 없어 안쓰는 영상이나 사진, 파일 등은 옮겨놓았다가 사용할 때만 바로 쓸 수 있게 하려고 알아보다보니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을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64GB 개봉기

 

 

 

제가 구입한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64GB로 온라인 기준 약 3만원대에 구입하였습니다.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봉은 이렇게 뜯는 가이드라인이 따로 있기 때문에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뒤에 따로 기본 설정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세요.

 

 

전체적인 크기는 무선 연결 공유가 가능한 만큼 확실히 일반 USB보다는 큰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USB보다는 세련되기 때문에 눈에 잘 띄어 쉽게 잃어버리진 않을 것 같네요. 전원 ON/OFF 방법은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됩니다.

 

 

무선 연결로 이용하는 방법 말고도 일반 USB-A타입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컴퓨터에 꽂아서 파일 저장,이동이 가능합니다. 요즘 USB답게 당연히 USB 3.0 지원으로 전송속도는 빠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선 연결 시 속도는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할게요.

 

 

 

 

우선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하나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패드에서 주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App Store에 'Sandisk Conect Drive'라는 앱을 설치해주시면 이제 거의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의 무선 파일 전송 및 공유는 모두 WiFi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을 이동하거나 열어보기 위해서는 WiFi를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에 지정된 WiFi와 연결해준 후, 앱을 열게되면 파일 전송 준비가 완료됩니다.

 

 

 

 

미리 촬영해놓은 영상들을 USB로 옮겨놓았는데요, 이렇게 바로 파일 확인이 가능하고, 영화나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에 저장해놓은 경우에는 굳이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로 옮길 필요없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도 파일 선택 후, 바로 기기 본체 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얘기했다시피 WiFi방식으로 파일이 보내지기 때문에 USB내에 있는 파일을 옮길 때에는 데이터가 전혀 들지 않아 부담이 덜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반 보통 파일(100MB 정도)는 정말 몇초도 안되어 바로 전송이 가능하였으나, 영화와 같은 대용량 파일을 옮길 때는 시간이 조금 필요해보였습니다. 하지만 영화와 같은 영상은 연결만 되어있다면 바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저는 '카메라 앨범'에 저장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아이패드 내 사진 앱에 들어가면 저장된 영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정말 꿀팁인 기능은 앱 메뉴 창에서 자동 백업 기능을 '활성화' 해놓으면 사진, 비디오 파일은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과 연결 될때마다 자동으로 파일이 다 백업이 되게 되어 애플 제품들의 경우 저장용량이 한정되어있지만 더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패드 내 안쓰는 파일들을 따로 정리하여 저장공간을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64GB 개봉기와 함께 간단 사용기까지 남겨보았습니다. 확실히 저장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의 확실한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애플 제품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