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 개봉기, 최대 3대까지 동시연결!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 개봉기, 최대 3대까지 동시연결!'



제가 아이패드,PC를 사용할 때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니 사용할 때마다 다시 연결해주는 과정이 너무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가 최대 3대까지 동시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해 제가 주로 사용할 환경이랑 잘 맞을 것 같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 개봉기





처음 제품을 받아보았을 때 로지텍만의 푸른색 제품박스가 매우 눈에 띄였습니다. 제품박스에는 로지텍 K380의 가장 큰 장점인 최대 3대 동시연결, 깔끔한 디자인이 소개되어있었습니다. 그 이외에 다양한 OS에서 사용이 가능한 점도 소개되어있었네요. 참고로 저는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를 오픈마켓을 통해 약 3만원대에 구입하였습니다.





박스를 열면 비닐로 고급스럽게 포장이 되어있는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를 볼 수 있었는데요, 깔끔한 포장방식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이제 제품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는 키캡의 모양이 '원형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조금 특별한 디자인이 눈에 띄였습니다. 디바이스 연결버튼은 사용할 때 찾기 편하도록 형광색으로 마감되어 밋밋했던 디자인에 가장 튀는 요소이지 않나 싶습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의 뒷면에는 그리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4개의 미끄럼 방지패드와 K380 각인마크가 자리해있습니다. 로지텍 K380 블루투스키보드는 AAA 배터리 2개가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구입했을 때 제공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우선 가장 메인으로 사용할 노트북을 블루투스 연결 1번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특히 문서 작성할 때 다른 몇몇 블루투스 키보드들을 사용해보니 약간의 렉(?)이 느껴져서 많이 불편했었는데요, 로지텍 K380은 확실히 빠르게 연결되고 타이핑 시에 느껴지는 불편함도 전혀 없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블루투스 연결 2번은 아이패드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사실 PC보다도 블루투스 키보드는 주로 밖에서 간단한 작업을 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이 사실인데요, 로지텍 K380을 들고다녀보니 크기도 딱 적당한 수준이고, 특히 키감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키캡의 디자인이 원형으로 이루어져 적응이 필요해보였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로지텍 K380의 가장 큰 장점, 바로 최대 3대의 디바이스까지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지만, 현재 저 같은 경우에는 PC와 아이패드 이렇게 2대만 연결하여 사용중인데도 전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해 정말 만족스럽게 현재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3만원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네요.






이번에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 여러 제품들과 고민 끝에 구입하게된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기와 함께 며칠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도 간략히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로지텍이라는 회사가 PC주변기기로 유명하지만, 이 제품은 정말 작업,업무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주변에서도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로지텍 K380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추천하는 글


화려하게 등장했지만, 잠시 출시가 미뤄진 삼성 갤럭시 폴드는 어떤 스마트폰?


드디어 노트북 교체, LG 울트라PC 15UD780-GX56K 구입 및 개봉기


LG 프리도스 노트북 기능 활성화를 위한 LG DnA 센터 통합 프로그램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