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WD My Passport 2TB 외장하드 직접 구입하여 개봉기, 용량 걱정 끝!

'WD My Passport 2TB 외장하드 구입하여 개봉기, 용량 걱정 끝!'



지금까지 노트북을 구입하여 사용중이지만, SSD 256GB 하나로는 용량이 많이 부족하여 꼭 필요한 자료들도 어쩔 수 없이 삭제하게 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계속 알아보다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외장하드를 구입해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많은 외장하드들 중에서 가격, 디자인, 품질을 고려해 WD My Passport 2TB 외장하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WD Passport 2TB 외장하드 개봉기






WD My Passport 외장하드는 1TB, 2TB, 4TB로 용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오렌지, 옐로우, 레드, 블루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블랙 2TB 모델로 구입하였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외장하드와 사용설명서, USB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WD My Passport 외장하드의 전체적인 외관을 살펴보면 정말 모던한 디자인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상단 부분은 유광 재질로, 아래 부분은 무광이며, 사선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크기도 대략 스마트폰 크기보다 조금 작아 이동성도 좋아보입니다.






그럼 노트북에 한 번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WD My Passport를 연결하게 되면 LED라이트가 점등되어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WD My Passport를 사용 시에 조금이라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자동 백업 프로그램까지 다운로드를 했는데요, 굳이 백업까지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그냥 바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간단한 파일을 WD Passport 2TB 외장하드로 옮겨보았는데요, 속도는 정말 사용하면서 답답하다고 느낀 적인 거의 없을 정도의 수준이였습니다. SSD기반이 아닌 HDD기반이라 속도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인데 직접 사용해보니 그렇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라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노트북 용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직접 구입한 WD My Passport 2TB 개봉기와 함께 사용후기도 알려드렸는데요, 몇 년전과 비교해 SSD,HDD 가격이 현저히 떨어진 상태라 혹시나 저장용량이 부족하셨던 분들은 구입하기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WD My Passport 모델들도 직접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좋아 구입예정이셨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