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앱, 서비스 리뷰

PAYCO 환전지갑 통해 직접 환전해보았습니다, USD 달러 최대 100% 환전 우대율!

'PAYCO 환전지갑 통해 직접 환전해보았습니다, USD 달러 최대 100% 환전 우대율!'



이번에 홍콩으로 여행을 가게 되어 가장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던 중, PAYCO 앱을 통해 외화환전을 하게 되면 환전 우대율 100%(USD 기준)이라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PAYCO를 통해 환전을 직접 해보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AYCO 환전지갑, 직접 이용해보다.





우선 PAYCO 앱에 들어온 후, 스크롤을 내린 후, '환전지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AYCO 앱과 계정 로그인 및 계좌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환전지갑에 들어온 후, 환전신청을 하게 되면 적용받을 수 있는 최대 환전 우대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USD 달러 같은 경우, 100% 우대이니 일반 시중 은행보다 훨씬 메리트가 있죠? 그 이외 엔화(JPY), 유로(EUR)를 비롯해, 뉴질랜드(NZD), 스위스(CHF), 싱가포르(SGD), 영국(GBP), 중국(CNY), 캐나다(CAD), 태국(THB), 호주(AUD), 홍콩(HKD) 등 총 12종 화폐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USD 달러 사는 금액에서 기본 우대 금액 90%에서 추가로 'PAYCO 추가우대 10%'가 적용되어 100% 환전 우대율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제가 미리 환전을 한 후, 촬영을 했는데 그새 또 달러 환율이 올라있네요.




결제 같은 경우, 미리 계좌이체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외화 수령은 KEB 하나은행에서 받지만, 계좌이체는 해당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 계좌로 진행해도 무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도 SC제일은행 계좌로 진행하였습니다.




계좌이체가 완료되면 외화수령 지점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특정 지점이 아니라 대부분 KEB 하나은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가장 가까운 KEB 하나은행 지점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직접 선택한 외화 수령지점에서 찾아왔습니다. 추가로 필요하여 홍콩 달러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 환전을 하였는데요, 홍콩 달러 같은 경우, PAYCO 환전 우대율이 40%라 시중 은행과 별반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이번에 홍콩으로 여행을 가게 되어 괜찮은 환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알게 된 PAYCO '환전지갑'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았습니다. 사실 USD 달러 환전 우대율이 100%라 이용하게 되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우대율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바로 수령만 하면 되는 간편한 시스템도 장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외화 환전 시에 참고하여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