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WAVE(웨이브) 개봉기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WAVE(웨이브) 개봉기'



사실 구입한 지는 좀 되었지만,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네요. 바로 네이버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웨이브' 입니다. 계속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도 과연 쓸모가 있을까 싶어서 구입을 미뤄왔는데 요즘 휴대폰 알람 소리에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잘 못일어나고, 음악도 일일이 틀 때마다 블루투스를 연결해야해서 번거롭더라고요. 그리고 또 마침 네이버 웨이브의 가격도 저렴해졌길래 한번 구입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이브 개봉기



배송 받을 때 조금 늦어진 것이 아쉽긴하지만, 뭐 막상 제품 받아보니 다른 생각들은 사라지고 빨리 뜯어보고 싶더라고요. 처음 받았을 때 네이버 웨이브의 깔끔한 패키징이 상당히 돋보였습니다. 그리고 패키징 옆면에는 다양한 사용 예시가 소개되어있습니다. 참, 네이버 웨이브는 네이버에서 개발된 클로바 Clova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웨이브에 대해 알아보면 4개의 마이크 적용으로 정확한 음성인식이 가능하고, 홈 IoT 제품들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배터리 탑재로 휴대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개봉해보도록 할게요.




박스를 열면 네이버 웨이브 간단 사용설명서와 기능 소개 팜플렛이 들어있습니다.그리고 겉박스를 뜯고 나면, 또 다른 박스로 포장되어있었는데요, 옆에 잡아 뜯을 수 있는 손잡이로 쉽게 뜯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안에는 네이버 웨이브와 충전기가 위치해있습니다. 파손될 까 걱정이 들었는데 안정적으로 패키징된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그럼 이제 슬슬 세팅을 해보아야겠죠?




우선 네이버 웨이브 앱을 깔아주고요, 기존에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같이 연동시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 웨이브와 Wi-Fi 연결 설정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때 연결이 잘 안되어 조금 고생했었는데, 알아보니까 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해서 그렇더라고요. 또한 앱에서 다양한 명령어 예시들이 소개되어있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후 설정을 모두 끝내고 네이버 웨이브를 켜보았는데요, 사용 전에 목소리를 간단하게 등록을 해준 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네이버 웨이브를 부르는 이름도 클로바 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샐리야"가 제일 입에 잘 붙어서 이걸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매일 잘 때 다음날 알람을 말로 설정하고, 현재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와 같은 생활정보도 바로 말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원하는 노래도 말로 틀 수 있어 7만원 정도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느낌 점과 장점,단점에 대해서도 된다면 따로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이렇게 이번 네이버 웨이브를 구입하게 되어 간단히 개봉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도 인공지능 스피커로 인해 과연 삶이 편리해질까? 라는 의문을 품고 있었는데 직접 몇일 간 사용해본 바 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점차 가격대가 내려가면 많은 분들이 한번 쯤 사용해보셨으면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