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모든 면에서 더 완벽해진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자급제) 개봉기

'모든 면에서 더 완벽해진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 개봉기'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의 핵심을 얘기하자면 강력해진 카메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저 또한 사진을 좋아하다보니 이번 갤럭시 S20 모델이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를 1차 예판으로 구입하게 되어 실제품을 개봉해보고 만져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입한 모델은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 모델입니다. 사실 크기는 갤럭시 S20이 제일 무난하긴 하지만, 온라인으로 할인을 받으니 S20과 S20 플러스 모델이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화면도 더 커지고, 용량도 2배에 ToF 카메라까지 추가되니 아마 S20 시리즈 중 가성비가 좋은 모델은 S20+가 아닐까 싶네요.

 

 

 

 

우선 개봉하기 전에 간단하게 박스 디자인을 살펴보면 커다란 'S20' 글씨를 새겨놓았는데요, 기존 S10부터 삼성이 새로운 10년이라고 밝힌 비전처럼 새로운 박스 디자인으로 인해 삼성만의 차별화된 느낌이 와닿았습니다. 아래에는 상세 모델명이 적혀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꼭 5G 모델 전용이 아닌 자급제로 구입하시면 기존 4G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0+ 언박싱

 

갤럭시 S20+를 개봉하였습니다. 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삼성 S20 부터 밀봉 씰 디자인이 달라졌더군요. 그리고 박스를 개봉하면 우선 갤럭시 S20+ 본 제품이 보이고, 이제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되는 박스 위쪽에 투명 케이스설명서가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 아래에는 충전기, 이어폰, USB-C to USB-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0은 3.5mm 이어폰 단자가 빠졌다 보니 기존 이어폰이 아닌 USB C타입 형 이어폰이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음질은 기존 AKG 이어폰과 거의 똑같더군요.

 

 

 

 

먼저 전원을 켜기 전에 제공해준 투명케이스를 끼우고 컬러를 한번 보았는데요, 갤럭시 S20의 클라우드 화이트 색상은 그냥 화이트라기 보다는 은은한 푸른끼가 도는 화이트 컬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제 기준에서는 화이트가 제일 이쁘지 않나 싶습니다. (^-^)

 

 

 

갤럭시 S20+ 전원 ON

 

이렇게 갤럭시 S20+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막상 전원을 켜니 화면이 꺼져있을 때 안보이던 더 작아진 카메라 홀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보니 확실히 S10에 비해서 훨씬 작을 뿐만 아니라 노트10도 상당히 작아졌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 S20은 정말 최대로 카메라 홀을 줄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영상을 볼 때도 크게 거슬리진 않을 것 같을 것 같네요.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 역시나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이 탑재되었습니다. 확실히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있는 것보다 100배는 더 편한 것 같았네요. 물론 초음파 형식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물, 음료수 등 액체류가 묻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4K 재생
갤럭시S20+ 30배 줌

 

주요 기능을 간단히 먼저 살펴보았는데요, 우선 유튜브에서 4K 영상을 화면 꽉 채워서 감상을 해보니 카메라 홀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라고 보시면 될 정도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0의 핵심인 카메라에서 가장 주요 기능이라고 하면 줌을 빼놓을 수 없어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0 Ultra 모델은 100배까지 줌이 가능한 반면, 갤럭시 S20 및 플러스 모델최대 30배까지 가능하지만, 사용해보니 30배도 나름대로 매력적이였습니다.

 

 

 

 

그 다음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적용되었던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최대 120Hz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후, 간단하게 메뉴 창을 이동하면서 사용해보았는데 뚝뚝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애니메이션이 연출되는 것이 일품이였습니다. 이 부드러움을 사진으로 담아내기에는 한계가 있어 표현을 못한 것이 아쉽네요. 아마 실제로 갤럭시 S20의 120Hz 디스플레이의 부드러움을 느껴보시면 정말 다르다는 것을 명확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 모델을 1차 예약구매로 직접 구입하여 개봉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10 이상 모델을 사용한다면 아주 큰 변화를 느끼기에는 어렵겠지만, 그 이전 모델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갤럭시 S20 시리즈를 사용한다면 충분히 메리트를 느끼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화려하지는 않지만, 내적으로 완성도가 높아진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차차 사용해보면서 신기한 기능들이 있다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인생 첫 PC 조립 도전, 라이젠5 3600+GTX1660 SUPER 구성으로 컴퓨터 조립기

'인생 첫 PC 조립 도전, 라이젠5 3600+GTX1660 SUPER 구성으로 컴퓨터 조립기' 저번 글에서는 첫 조립PC를 위한 컴퓨터 부품에 대한 소개였다면 이번에는 직접 PC를 조립한 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글입니다. 사실..

anywhereifyoucan.com

 

 

사무용 키보드 추천, 로지텍 MK235 키보드 마우스 세트 개봉기

'사무용 키보드 추천, 로지텍 MK235 마우스 세트 개봉기' 최근 들어 제가 조립PC를 한 대 조립하였는데요, 이에 맞는 키보드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물론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를 생각하시겠지만, 저는 게임보다는..

anywhereifyouc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