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코딩)/코딩 대외활동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수업 참여 후기, 올해도 이어서 수강!

반응형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수업 참여 후기, 올해도 이어서 수강!'

 

 

저는 프로그래밍을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배워보고 싶어 작년부터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수업을 신청하여 듣고 있었는데요, 지난 한 학기동안 정말 부지런히 학습하여 잘 마무리짓고 난 후에 되돌아보니 생각했던 것 그 이상으로 제 프로그래밍 실력이 올라갔음을 체감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기에는 더 심화된 내용을 배우는 레벨 2 수업을 신청하여 수강할 예정입니다.) 그런 의미로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수업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KAIST 사이버영재교육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모습입니다. 개인 학습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학습하러가기' 항목을 클릭해주면 이동합니다. 그럼 학습 화면으로 들어가 먼저 제가 들은 C언어 레벨 1 수업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과 병행하면서 틈틈히 학습한 후, 과제를 수행해 제출해야 하기에 많이 바빴지만, 놓치지 않고 잘 마무리했던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매우 뿌듯했습니다.

 

C언어 레벨 1 수업은 C언어의 기본 문법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완전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친구들은 어렵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중간중간에 과제를 하면서 잘 안풀릴 때는 밤을 새면서 해결했습니다 ㅠㅠ)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레벨 1 이수증

 

그래도 제가 직접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수업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원래부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이 있다면 충분히 해볼 만하다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사실 힘들었지만 하나씩 진행하면서 '컴퓨팅 사고'라는 것을 하면 할수록 코드를 짜는 데 수월해지면서 속도가 붙게 되더라고요. 그 결과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나아가 C언어의 함수와 배열, 포인터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고자 이번 학기에는 C언어 레벨 2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힘내서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네요.^^

 

 


 

 

 

이렇게 새롭게 KAIST 사이버영재교육 C언어 레벨 2 수업을 시작하기 전, 작년부터 해왔던 KAIST 사이버영재교육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비록 생기부에는 기록되지 않지만, 자신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한다는 생각으로 수학, 과학 분야 뿐만 아니라 저처럼 SW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분들이 신청하시면 정말 유익한 수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천하는 글

 

 

Java 독학하기-(10) 자바 언어의 클래스와 객체(1) 알아보기

'Java 독학하기-(10) 자바 언어의 클래스와 객체(1) 알아보기' 이번에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알아볼 내용은 바로 클래스와 객체입니다. 자바 프로그래밍은 객체 지향형 언어라 다양한 클래스와 객체

anywhereifyoucan.com

 

 

티스토리 HTML/CSS 마우스 클릭 시 효과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HTML/CSS 마우스 클릭 시 효과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가 타 블로그에 비해 HTML/CSS언어를 통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저도 요즘 저의

anywhereifyouca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