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PS4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먼저 체험해보니(feat .사전예약안내)

'PS4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스포츠 먼저 체험해보니(feat .사전예약안내)'

 

 

 

제가 1달전에 바로 트러스트마스터 T150 포스피드백 레이싱휠을 샀었는데요, 살 당시에는 ps4 드라이브클럽을 즐기기위하여 구입을 하였지만, 사실 레이싱휠을 사기 전부터 '그란투리스모 스포트'가 나온다는 루머가 나오고, 저 또한 그 소식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이싱휠로 드라이브클럽만 계속 하다보니 조금씩 지루해질때 쯤에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사전체험을 약 3일정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10월 9일부터 10월 12일까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PS 온라인스토어에 들어가보니, 역시나 무료로 체험판을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바로 게임 다운로드를 시작하였죠.....

 

 

 

일단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면, 이 게임은 싱글플레이보다는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레이싱게임입니다. '그란투리스모 스포트'는 FIA(국제자동차연맹)의 공식 인증을 받은 레이싱게임이기 때문에 더 사실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발매가 된답니다.

 

 

그런데 다운로드 용량이 많아서 그런지 다운로드 할 때 상당히 오래 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한 4시간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트러스트마스터 T150으로 그란투리스모를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와 관련된 글▼

본격적으로 레이싱을 하고 싶다면? 트러스트마스터 T150 레이싱휠 구입 및 개봉후기

 

 

 

 

마침내 4시간 정도가 흐르고,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 동시에 바로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전체험 즉, 베타플레이를 할 경우 모든 기능과 모든 레이싱을 할 수는 없고 한정적으로 일부 레이싱과 튜토리얼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즐길거리가 꽤 많았기 때문에 약 3일정도의 시간동안은 충분히 즐길수 있는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연습 모드를 실행시켜서 한번 시험주행을 해보았습니다만, 제가 드라이브클럽을 하다가 갑자기 '그란투리스모 스포츠'를 플레이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레이싱휠이 갑자기 뻑뻑한 느낌이 드네요...

설정에서 포스피드백 강도를 줄였더니 할만해졌지만, 그런데 진짜로 레이스 한 판만 하면 팔이 아플정도로 꽤 셌습니다.

 

아무튼 플레이 해본 결과 차량 그래픽 품질은 아주 많이 높아졌지만,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물리 엔진이 약간 콘솔 게임 느낌이기보다는 모바일 레이싱 느낌이 들어서 좀 아쉬웠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어서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레이싱을 해보았습니다. AI 레이싱과 멀티레이싱 총 2가지로 구성되어있지만, 저는 AI 레이싱을 해보았답니다. 시점은 사진에 보이시다시피 총 3가지이고, 레이싱맵의 품질은 훌륭했으며, 출시 후에 종류가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시다시피'그란투리스모 스포츠'에는 사진촬영모드가 있는데요, 차량을 여러가지 배경 앞에 자신이 원하는 각도로 설정한 후에 캡쳐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퀄리티가 매우 높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기간 한정 데모판을 다운받아 직접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일단 차량과 맵의 그래픽 품질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단점 같은 경우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한다고 합니다.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의 출시와 함께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PS4 PRO 번들팩과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듀얼쇼크4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PS4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타이틀 가격은 59,8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