맡기다와 맞기다 올바른 표현 딱 정리해드림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맡기다”와 “맞기다”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맡기다와 맞기다의 의미

맡기다와 맞기다는 자주 혼동되는 단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맡기다”는 어떤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담당하게 하거나 어떤 물건을 보관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반면에 “맞기다”는 국어 사전에서 정확한 표현이 아니며, “맡기다” 또는 “맡다”를 사용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맡기다와 맞기다의 맞춤법



오늘은 맞춤법에 관한 내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맞춤법이 서툴다면 기회가 될 때마다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맡기다/맏기다/맞기다에 대한 맞춤법 규칙을 알려드리면, “맡기다”가 정답이며, 이는 어떤 일이나 책임을 지는 것에 대한 동사 ‘맡다’의 사동사입니다. 또한, 어떤 물건을 보관하거나 주문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사동사입니다. 사동사란 다른 이에게 무언가를 하게 하는 동사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맞기다”와 “맡기다” 중에 올바른 표현은 “맡기다”입니다. “맞기다” 입니다. 또한, “맞기다”는 어떤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담당하게 하는 것에 대한 “맡다”의 사동사이며, 어떤 물건을 보관하는 것에 대한 “맡다”의 사동사, 주문 따위를 하는 것인 “맡다”의 사동사입니다. 따라서 “맡기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트를 통해 맞춤법과 동사의 사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미국 중고차, 미국 무비자 입국 일정, 공무원 시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어려운 단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