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이란?
먼저, 삼성카드 결제일이란 한 달에 한 번 설정된 결제계좌에서 대금이 빠져나가는 날을 말합니다. 대개는 최초 발급시에 결정하지만, 이후 고객센터, 홈페이지, 삼성카드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삼성카드에서 추천하는 결제일
삼성카드에서 추천하는 결제일은 13일 또는 14일입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한 달 동안 쓴 금액으로 가계부를 작성하기 편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월급날 다음날에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번달에 쓸 돈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삼성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삼성카드 앱에서 개인정보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 인터넷 또는 모바일 전용앱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취소는 결제일 변경 취소 및 재변경이 불가능하지만,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변경한 신청건은 변경 당일 22:00까지 변경내역 조회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및 결제계좌 변경시 유의사항
결제일 당일 변경 신청 시 연체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잔고 유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법인개별카드, 체크카드, 리스 계약 결제일 변경 신청은 삼성카드 대표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상담가능 시간은 영업일 기준 09:0018:00까지입니다. 결제일 변경 처리기간은 제휴은행은 영업일 기준 1일, 비제휴 은행은 영업일 기준 12일이 소요되며, 증권사와 연계 가상계좌의 경우, 증권사 출금이 등록된 CMA계좌에 한해서 가능하며, 신규 계좌의 경우 은행의 사정으로 연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좌번호 및 고객정보 불일치 시 자동 취소됩니다. 정확한 가계부 관리와 더 나은 금융관리를 위해 삼성카드 결제일 및 결제계좌 변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