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IT 최신정보

애플, '배터리 게이트'에 아이폰X 판매부진까지...앞으로 어떡하나?

반응형

'애플, '배터리 게이트'에 아이폰X 판매부진까지...앞으로 어떡하나?'

 

 

이번에 큰 이슈였던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와 더불어 아이폰X의 부진까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앞으로가 막막할 애플의 현재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배터리 게이트'에 대해 알아보기

 

 

우선 '배터리 게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게이트'는 애플의 IOS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SE, 아이폰6, 아이폰6S 등의 폰의 아이폰의 성능저하가 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이 '배터리 게이트'는 애플이 고의적으로 성능저하를 한 것이 아닌 배터리 잔량이 20%대가 되고, 주변 온도가 낮을 경우에는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성능제한을 걸어놓았다는 것이라고 애플이 주장하였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게이트'는 애플의 신제품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계략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과 더불어 애플의 주장이 알려지지 않고 그대로 진행이 되어 현재의 '배터리 게이트' 사태와 함께 여러 사용자들이 고소를 한 상태라고 합니다.

 

 

사실 애플도 '아이폰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알리지 않아 죄송하다'라며 사과를 하였고, 애플에서 우리나라를 포함한 여러나라에서도 이에 대한 배터리 교체 A/S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X 판매부진... 앞으로는?

 

 

다음으로 이번에 애플의 야심작, 아이폰X를 출시했었습니다만, OLED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화면, Face ID 등을 탑재하여 프리미엄폰 시장을 겨냥하였지만, 타사의 프리미엄폰과는 달리 가격대가 약 160만원을 호가하는 점이 실수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결국 애플의 아이폰X가 조기 단종 이야기가 돌고 있으며, 현재 아이폰X 생산량을 줄이고 신제품 출시에 더욱 힘을 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유력한 새로 출시될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X(2세대), 아이폰X+(2세대) 그리고 예전부터 출시설이 언급되었던 아이폰SE2로 예상됩니다.

 

 

아이폰SE2의 경우, A10프로세서, 32GB, 128GB 저장용량, 램 2GB, 4인치 화면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가격은 499달러~599달러 사이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가격 또한 새로 출시될 아이폰X의 스펙은 따로 알려지지 않았고, 가격을 899달러~999달러, 아이폰X+를 999달러~1299달러로 전 모델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가격이 저렴해진다면 아마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질 듯 합니다.

 


 

 

 

이번'배터리 게이트'와 아이폰X 판매부진으로 인한 애플의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새로운 신제품 출시에 애플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새로 출시된 갤럭시 A8 2018 자세히 알아보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앞으로 어떻게 되나?

 

2000원의 행복! 다이소 우유거품기 구입 및 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