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소식/IT 최신정보

애플 맥북에어, 10년만에 곧 단종된다. 그럼 새로운 모델은?

반응형

'애플 맥북에어, 10년만에 곧 단종된다. 그럼 새로운 모델은?'

 

 

지금까지 총 10년동안 맥북에어 디자인 그대로하되, 성능만 업그레이드 시킨 후, 판매를 계속했지만, 아쉽게도 이제 곧 단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시 당시에는 정말 세상을 놀래켰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단종 후에 새로 출시될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어, 곧 단종될 예정.

 

 

우선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애플의 당시 CEO였던 스티브 잡스가 맥북에어 출시 때 서류 봉투 안에서 맥북에어를 꺼내어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을 때, 그때 당시에는 정말 세상을 놀라게 했던 제품이였습니다.

 

 

맥북에어는 11인치와 13인치로 나누어 판매가 되었고, 10년동안 맥북에어의 디자인을 그대로하고 성능만 업그레이드 후, 계속 판매가 되었습니다.

 

 

또한 맥북에어의 가격도 지금은 약 130만원대로 다른 맥북 제품에 비해 가격이 낮기 때문에 맥북을 처음 시작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이 찾았던 제품이였습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나는 동안, 새로운 맥북프로와 뉴맥북 등이 출시하면서 판매량이 줄어들어, 현재는 맥북에어 11인치 모델은 단종되고, 13인치 모델만 판매중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2018년 하반기에 맥북 13인치가 새로 출시되고, 10년동안 수고한 맥북에어 13인치는 자연스레 단종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새로 출시될 맥북 13인치는?

 

 

그리고 간단하게 새로 출시 될 맥북에어의 후속제품, 맥북 13인치(?)모델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디자인의 경우, 애플에서 앞서 출시했던 뉴맥북과 맥북프로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기존의 맥북에어의 LED라이트 애플 마크가 아닌 반사처리된 애플 마크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히려 이런 불 들어오는 맥북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기존의 디자인을 사용할 가능성도 충분해보입니다.

 

 

컬러는 맥북프로의 실버와 스페이스그레이와 같은 색상으로 총 2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성능 또한 8세대 인텔 코어 i5와 i7이 유력하고, 램 또한 4GB 모델과 8GB모델로 나뉘어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슬림한 노트북이기 때문에 따로 외장그래픽도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모델명은 맥북 13인치 또는 그대로 맥북에어 2018로 둘 중에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애플의 맥북에어 곧 단종 소식과 함께 간단히 새로 출시될 맥북에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나중에 맥북에어가 새로 출시되고, 가격도 낮아진다면, 나중에 노트북을 바꿀 때 고려해볼 만 할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글

 

새로 출시된 갤럭시 A8 2018 자세히 알아보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앞으로 어떻게 되나?

 

2000원의 행복! 다이소 우유거품기 구입 및 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