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LG V30S, 기존 V30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이번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8에서 갤럭시S9과 함께 LG의 V30S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LG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고, 대신 V30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선보여 놀라고, 한편으로는 아쉽다는 반응들도 있었지만 막상 출시되고 나니 호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V30S는 기존 V30과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졌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30S는 V30에 비해 어떤 점이 달라졌나?

 

 

특히 이번에 출시된 LG V30S는 인공지능(AI)부분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는데요, 사물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온라인으로 자동으로 검색하여 가격 및 정보를 알려주고, 카메라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정을 맞춰주는 등의 여러 기능을 포함하여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요즘 LG에서 인공지능가전 'ThinQ'를 적용하여 많은 가전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출시한 V30S의 정확한 명칭은 'V30 ThinQ'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V30S ThinQ의 새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V30S ThinQ 자세히 알아보기

 

 

 

카메라를 실행시키고, 찍고자 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면 V30S가 자동으로 피사체를 인식하여 이에 맞는 가장 알맞는 설정으로 카메라에 적용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여러 IT매체에서도 호평을 한 기능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 기능은 이미 삼성에서 선보인 적 있던 '빅스비 비전'이라는 기능과 유사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카메라로 물체를 촬영하면, 정보검색,QR코드 분석, 쇼핑,가격정보까지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삼성의 '빅스비 비전'은 직접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사물을 촬영해도 정확하게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던데, LG V30S는 과연 정확하게 인식을 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기존 V30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전면 카메라, 브라이트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어두운 곳에서 셀카를 찍을 때 주변의 어두움을 인식하고 이에 맞게 밝기,노출 등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Q보이스 또한 지원이 되기 때문에 명령어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명령어로 Google 관련 앱,정보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V30에 비해 성능이 약간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바로 램(RAM)용량이 4GB에서 6GB로 늘어나 더욱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V30S+의 경우, 저장용량이 256GB이라고 합니다.

 

 

V30S의 색상은 오로지 1가지만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뉴 플래티넘 그레이'라는 색상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레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마음에 드는 컬러인 것 같습니다.

 

 

그 외 방수/방진, 시네 이펙트, Hi-Fi DAC,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 군사 표준 내구성 규격 통과 등은 대부분 V30과 비슷하였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출시된 LG V30S, 기존 V30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기존 V30보다 많은 것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LG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고 V30S모델을 내놓았지만, 그래도 빨리 후속 모델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