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N을 달고 출시한 벨로스터 N 디자인 및 제원 알아보기'

 

 

이렇게 자동차 정보에 대한 첫 글을 벨로스터 N에 대해 올리게 되었네요. 원래 현대 N시리즈의 첫번째 차량은 i30N이지만, 국내에 출시한 N모델은 벨로스터 N이 처음이기에 아마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을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벨로스터 N의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벨로스터 N 알아보기

 

 

벨로스터 N은 기존 출시되었던 벨로스터와의 성능이 차이날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차별되는 점이 존재합니다. 좀 더 공격적이고 와일드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도록 말이죠. 우선 디자인을 살펴본 후, 스펙도 알아볼게요.

 

 

 

전방에는 그릴에 N모델임을 강조하는 배지가 부착되며, 아래에 프론트 립이 강렬한 빨간색으로 적용되어 한층 스포티함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머플러도 듀얼로 장착되며, 능동 가변 배기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배기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일명 팝콘소리(?)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벨로스터 N에는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됩니다. 타이어도 특별한데요, 벨로스터 N만을 위한 피렐리 P ZERO 타이어가 적용되어 우수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휠도 19인치로 퍼포먼스에서는 사실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렴 빨간 캘리퍼도 한 몫 하고 말고요.

 

 

 

그럼 이제 스펙, 즉 성능을 알아볼까요? 여러 매체에서 정말 우리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펀카 등의 수식어가 붙을 만큼 운전이 재미있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성능도 좋아야 하는데요, 2.0 터보 엔진이 탑재된 만큼 이정도 차급에서는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로스터 N에 탑재된 2.0 터보 가솔린 엔진의 스펙은 4기통이며 최대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36.0kg으로 부족함이 없을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동 6단 변속기와 맞물리고 연비는 10.7km/L로 상당히 괜찮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기본 가격은 2,911만원이며 옵션에 따라 조금씩 차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벨로스터 N에는 퍼포먼스 패키지가 따로 있는데요, 거의 전반적인 구성 자체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엔진 출력이 275마력으로 오르면서 일반 모델보다 좀 더 강력한 벨로스터 N을 원하시는 분들은 퍼포먼스 패키지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현대의 야심작 N을 달고 국내 첫 출시한 벨로스터 N의 디자인과 제원 성능을 알려드렸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도 벨로스터 N은 스포츠카 같은 느낌이 확 들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해보입니다. 또한 성능도 정말 괜찮기 때문에 앞으로 길에서 많이 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색다른 전동 모빌리티, 나인봇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자세히 알아보기'

 

 

전동 제품들 중에서도 호기심을 충분히 가질 만한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나인봇에서 출시한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입니다. 정말 작은 사이즈로 어디서든 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스펙과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나인봇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소개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은 보기에도 딱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출퇴근 용도보다는 익스트림 스포츠용 즉, 레져용으로 사용하면 재미가 2배가 되는 제품이라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가볍고, 안전하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의 사양을 볼게요. 속도는 최대 12km/h이며, 최대 주행시간은 약 45분, 최대 등판각도는 10도, 방수등급도 IP54로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무리없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제품 무게는 3.5KG로 부담없이 어디서든 들고다니며 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최대 하중을 100kg까지 버틴다고 하네요.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은 익스트림 스포츠 기반의 전동휠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연인들끼리 한 짝씩 나눠서 탈 수도 있고,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을 타고 다양한 묘기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여러 특징들을 생각해보면 일반 인라인스케이트보다 나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세그웨이 W1에는 LED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드 선택을 통해 기본 파란색 점등과 화려한 채색들이 점등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작은 크기에 있을 것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인봇 사에서 출시한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때까지 나온 모델들과는 차별되는 제품이기에 더욱 관심이 가는 모델입니다. 일반 전동휠이 식상하거나 재미를 위해 타실 분들은 고려해봐도 괜찮을 것 같은 전동 모빌리티 제품이였습니다.

 

 

출처: Segway 공식 유튜브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Favicon of http://hanwhainssu.tistory.com 아파트담보 2018.08.31 0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완전 백투더퓨쳐에서 보았던 신기한 물건들이 점점 상용화가 되고 있네요 .이러다가 정말 스케이트 보드 타고 아이들이 거리에서 날아 다니는게 아닐지 모르겠네요. 미래는 정말 가까이 와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SE를 직구로 69달러에 구입 가능? 과연 그럴까?'

 

 

제가 우연히 인터넷 검색 끝에 알아낸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전에도 저렴하게 직구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소개했었던 아이폰SE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정말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 직구로 69달러?

 

 

 

우선 아이폰SE의 스펙을 살펴보면 A9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구하는 앱만 구동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메인폰 혹은 세컨폰으로 사용하기 좋은 폰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직구 구입가격들을 보기 전에 현재 애플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아이폰SE의 가격을 보면, 가격이 32GB가 490000원으로 지금 현 시점에서 구입하기는 고민이 되는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가 몇달 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폰SE를 베스트바이에서 139달러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배송비까지 거의 15만원 가까이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구입을 결정하긴 힘들 수도 있었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아이폰SE가 69달러로 판매가 되어 정말 믿기지 않는 가격이였습니다. 리퍼비시 제품이긴 해도 중고가보다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있는 가격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지금은 실버 색상만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뜨는데요, 아마 실버 색상도 곧 판매가 완료될 것 같네요.

 

월마트(Walmart) iphone SE 32GB Prepaid smartphone [바로가기]

 

 

참고로 69달러에 판매하는 아이폰SE는 이전의 베스트바이 아이폰SE와 같이 알심(RSIM)을 통해야만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이 점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명심해야 할 것이 69달러 아이폰SE을 판매하는 곳이 '월마트'입니다. 일명 '벽마트'라고 할 만큼 직구가 힘들기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결제 후에도 취소시킬 정도라고 하네요. 어떤 분들은 30번 결제해도 실패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배대지명을 약간 변형하여 입력하면 취소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9달러에 판매하는 아이폰SE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가격을 보면 저도 2개~3개라도 사고 싶네요. 난이도 높은 월마트 직구이기에 배대지와 여러 과정도 신경써서 직구를 진행한다면 구입을 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나 저도 직구로 구하게 된다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다시 돌아왔다! 더 강해진 카카오미니C 9월 10일 출시'

 

 

이전에 카카오미니가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시간이 흘러 카카오에서 새로운 인공지능 디바이스인 카카오미니C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리모콘을 추가하여 음성인식 기능을 강화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미니C 스펙 살펴보기

 

 

우선 카카오미니C는 기존의 카카오미니와 기능은 거의 동일하며 신규 악세사리인 충전식 배터리 액세사리 '포터블팩' 그리고 멀리서도 음성명령이 가능한 보이스 리모트를 지원합니다. '포터블팩'을 이용하면 무선으로 WIFI가 지원되는 곳 어디든 두고 최대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카카오미니의 기능들 주식, 날씨, 음악, 뉴스 등을 바로 음성으로 알려주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카카오미니를 언제,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18년 9월 10일부터 정식판매를 시작하며, 그 전에는 사전 구매로 구입할 경우, 단품 정가 119,000원에서 6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구입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스토어 및 전국 매장, G마켓, 세븐일레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직접 체험도 하고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한정수량으로 풀패키지 카카오미니C의 가격은 109,000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새롭게 출시한 카카오미니C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스펙에서의 큰 차이보다는 액세서리 추가로 인한 편리성 증가로 보아야 알맞을 듯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액세서리들은 기존 사용자분들은 포터블팩 25,000원, 보이스 리모트 15,000원에 추가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카카오미니와 크게 달라진 디자인, 기능들이 없어서 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DJI 매빅2 프로, 매빅2 줌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어떤 차이?'

 

 

DJI에서 매빅에어를 출시하고 약 7개월 후에 새로운 매빅 시리즈를 공개하였습니다. 매빅 프로의 후속작으로 이번에는 2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출시하였습니다. DJI 매빅2 프로와 매빅2 줌으로 말이죠. 둘의 차이는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2 프로, 매빅2 줌 알아보기

 

 

위와 같이 매빅2가 2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왼쪽이 매빅2 줌, 오른쪽이 매빅2 프로입니다. 단순히 외관이서는 카메라 부분이 차이가 있어보이는데요, 우선 매빅2 프로의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빅2 프로는 카메라 센서가 1인치로 기존의 매빅프로1보다 커졌습니다. 게다가 DJI X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탑재하여 매빅2 줌에 비해 향상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2000만 화소에 조리개 조절도 f/2.8-f/11로 가능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과 밝은 환경에 알맞게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매빅2 줌은 카메라 센서는 1/2.3인치의 센서로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매빅2 줌의 특별한 점이라 할 수 있는 2배 광학 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4배 무손실 줌도 가능하며(FHD기준),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 기능이 적용되어 기존 모델보다 40%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Quickshot 기능 중에서 새로 추가된 'Dolly zoom'으로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매빅2 프로와 매빅2 줌의 공통 기능과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8KM의 최대 수신거리와 1080p 영상 수신(Ocusync 2.0), 최대속도 72km/h, 최대 비행시간 31분, 전,후,좌,우,상,하 모든 방향에 센서를 갖추고 있어 안전한 비행 가능(FlightAutonomy), 액티브트랙 2.0, 조용해진 소음 등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SEE THE BIGGER PICTURE'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출시한 DJI의 새로운 매빅 시리즈, 매빅2 프로와 매빅2 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기능들이 많아 보기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알려드리자면, 매빅 2프로가 1,810,000원, 매빅2 줌이 1,560,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DJI.com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바일 축구게임, PES2018을 약 2개월동안 플레이해본 후기'

 

 

이번에는 제가 월드컵 이후로 계속 즐겨하는 모바일게임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PES2018인데요, 일명 위닝일레븐이라고 하는 게임으로 콘솔,PC게임으로 많이들 접해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말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강추드리는 PES2018, 그럼 이제 소개할게요.

 

 


 

PES 2018 모바일 게임 후기

 

 

 

PES2018을 실행시켜서 홈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참고로 제가 처음 PES2018을 시작했을 때 한글화가 되어있고, UI가 깔끔한 게임이여서 금방 쉽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하나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쿼드 관리에서는 이렇게 포메이션과 선수들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감독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맞게 직접 뽑을 수 있으며, 선수들은 10경기를 플레이하면 다시 재계약을 하는 형태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선수들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그래도 저는 '에이전트'를 통해 선수들을 많이 모으고 있는데요, 감독도 여기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을 가져올 때는 위와 같이 여러 등급의 공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면 터치로 멈추면서 랜덤으로 그 등급의 선수가 선택되는 것이죠. 일종의 뽑기(?)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이제 PES2018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축구경기를 해보아야겠죠? '이벤트 모드', '원거리 대전', '시즌'에서 경기를 시작할 수 있으며, 주위의 여러 사람들과 플레이도 가능한 '근거리 대전'으로도 경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이벤트 모드'로 들어왔습니다. 이벤트도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하고 싶은 이벤트로 들어가서 플레이하시면 되며, 이벤트는 매일 혹은 매주 업데이트가 되어 새로운 경기들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PES2018에서 난이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점점 실력을 쌓으면서 익숙해지면 '톱 플레이어'나 '슈퍼스타'로 플레이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럼 경기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경기가 끝났습니다. 다른 게임들보다 좀 더 리얼리티를 살린 축구게임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FIFA 축구도 정말 좋은 게임이지만, 개인적으로 PES2018이 조작 스타일이 저와 맞는 것임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직접 약 2개월동안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과 함께 PES2018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게임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축구게임이였습니다. 한번쯤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아이로드 i3 전동킥보드 약 1년간 타본 후기'

 

 

요즘 학업에 집중하느라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아이로드 i3 전동킥보드를 구입해서 탄 지도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이 쯤에서 제가 타면서 느꼈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고, 다른 분들이 전동킥보드를 구입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로드 i3를 1년 정도 타보니....

 

 

이렇게 항상 어디를 다닐 때에 챙겨서 잘 타고 있는 아이로드 i3입니다. 아직까지 전동킥보드에 결함이나, 문제가 생겨서 A/S를 보내보지는 않았기 때문에 오로지 타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장/단점 중에서 장점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로드 i3는 원터치 레버로 누구나 쉽게 탈 수 있었으며, 디스플레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크기와 무게가 타 전동킥보드에 비해 정말 작고 가벼운만큼 휴대성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일반 전동킥보드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손잡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여 편했습니다. 참고로 아이로드 i7은 재질의 차이로 불가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정말 밝은 라이트와 회생 제동 기능이 있어서 더 오랫동안 주행이 가능하였으며, 타이어도 솔리드타이어가 적용되어 펑크가 없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핸들 밑 부분에는 짐을 거치할 수 있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내용물들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부분이 별거 아니지만,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로드 i3를 잠시 세워둘 수 있도록 한 접이식 스탠드는 조금 더 안정적으로 세워지면 정말 좋을 것 같았지만, 스탠드를 대부분 유용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단점으로 보기에는 어렵겠네요.

 

 

 

전동킥보드에 대해 많이들 우려하시는 점이 바로 배터리라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 1년 정도를 타본 결과, 스펙 상에서는 15KM라고 명시되어있지만, 초기에는 12KM정도 주행이 가능했으며, 지금은 10~11KM까지 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아 장거리용으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정말 괜찮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이로드 i3에는 LG배터리가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단점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우선은 바퀴의 크기가 작아 충격 흡수가 잘 되지 않는 것입니다. 4개의 쿼드 서스펜션이 들어갔다고 하여도 딱딱한 느낌을 버리기에는 역부족으로 생각됩니다. 바퀴의 크기를 좀 더 크게 하면서 휴대성을 겸비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 구입할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나, 6개월 후부터 급격히 이 부분에서 유격이 생기면서 소리가 조금씩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주행시에 느낄 수 있었는데요, 핸들이 앞뒤로 흔들리는 유격이 아쉬웠습니다. 사실 전동킥보드의 대부분이 유격이 발생은 하지만 그래도 개선을 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직접 구입하여 1년 동안 타본 아이로드 i3의 장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가벼운 전동킥보드로 정말 재미로 타신다면 이만한 전동킥보드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A/S를 보낼 일이 생긴다면 처리과정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추천하는 글

 

애플의 첫 AI 인공지능스피커, 홈팟(homepot)에 대해서 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랩톱에 대해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부정프로그램 신고방법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달팽이멘토

IT와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올리는 '달팽이멘토's 세상굴리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